[신간] 한국의 자연유산 외

입력 2009-10-3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의 자연유산


자연이 파괴될때 문화는 빈약해진다
408쪽에 달하는, 두께와 무게부터가 범상치 않은 이 책은 ‘천연기념물의 역사와 그를 둘러싼 이야기들’이라는 길고 의미심장한 부제를 달고 있다.

‘한국의 자연유산’은 천연기념물에 대한 사전식 설명을 피하는 대신 천연기념물이라는 제도가 정착되기까지의 과정을 짚어보고, 문화유산의 배경이 되는 자연유산의 가치를 강조한다. 나아가 저자는 최근 문화에서 강조되고 있는 ‘다양성’의 개념이 생태와 환경에서 발생한 것임을 지적한다. 자연 환경의 다양성이 문화 다양성으로 연결된다는 이야기다.

결국 저자가 진짜 하고 싶었던 얘기는 ‘자연이 파괴될수록 문화 또한 빈약해질 수밖에 없다’라는 것이리라. 저자 이선은 한국전통문화학교 전통조경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강의와 연구에 전념하고 있다.파워 오브 레스


삶을 단순화하고 핵심에 집중하라
인터넷과 휴대폰에 중독 되어버린 삶. 멀티플레이어가 되지 못하면 낙오자가 되어버릴 것만 같은 불안감.

리오 바바우타의 ‘파워 오브 레스’는 ‘∼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 아니다. 그저 삶을 단순화하고 핵심에 집중하자는 이야기일 뿐이다.

저자는 매달 구독자 6만명, 방문자 200만명에 달하는 블로그 ‘젠 해비츠(Zen Habits.net)’을 운영하는 파워블로거이다. 이 블로그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블로그 50’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책에는 열렬한 ‘젠 해비츠’ 방문자들의 체험후기를 통해 검증된 여섯 가지 법칙과 저자의 진솔한 실전 노하우가 실려 있다. 책상정리, 이메일관리, 천천히 운전하기 등의 사소한 일상습관으로부터 대학진학, 취업, 승진에 이르기까지 꼼꼼하면서도 자상한 조언이 가득하다.기대감


기대감…우리의 삶을 움직이는 힘!
나를 기대하게 하라! 그리고 기대하는 대로 행동하라!

휴먼네트워크연구소 양광모 소장은 국내 최고의 인맥 전문가이다.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 천착해 온 그는 최근 ‘인간관계 맥을 짚어라’, ‘당신만의 인맥’ 등 인맥 관련 저서들을 쏟아내며 왕성한 집필활동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그의 저서들과 마찬가지로 ‘기대감’ 역시 쉽게 읽히고 쉽게 깨닫게 해주는 책이다. 마음먹으면 한 자리에 앉아 뚝딱 읽을 수 있지만, 읽은 뒤의 무게감은 결코 가볍지 않다. 우리의 삶을 움직이는 힘은 기대감이다.

그러나 저자는 기대감의 의미와 실체, 올바른 활용법에 대해 정작 알려진 사실이 많지 않다는 점에 주목한다.

그리고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정독한다면 성공적인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비결을 한눈에 꿰뚫어보게 될 것이라 호언한다.

[엔터테인먼트부]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