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광고대상] ‘발상의 전환’으로 희망을 심다

입력 2009-11-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K 에너지 서영준 팀장

본상/브랜드 SK에너지 생각이 에너지다-심전도 편
SK에너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에너지 선도 기업으로서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을 위해 기여하고 이를 통해 국민에게 더 큰 행복을 드려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혁신적인 모습과 고객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하였습니다.

지난 2년여 동안 SK에너지 기업PR ‘생각이 에너지다’ 캠페인을 통해 ‘우리 땅에서 기름이 나오지 않는다면 기름이 나는 땅을 우리나라의 영토로 만들겠다는 생각’, ‘해외에서 석유를 수입해 파는 것이 아니라 수입한 원유에 여러 기술을 더해 석유제품을 수출하겠다는 생각’처럼 SK에너지가 생각하는 ‘에너지 산업에 대한 다른 생각, 앞서가는 생각’이 무엇인지와, 그 생각들의 힘으로 우리나라의 경제성장에 기여하고 있는 SK에너지의 모습을 보여드렸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인 경제위기로 모두가 국가 경제의 미래에 대해 걱정을 하며 보낸 올해. SK에너지는 2009년 ‘생각이 에너지다’ 캠페인의 ‘심전도편’을 통해 지금까지의 캠페인 방향성은 유지하면서도 국민들에게 보다 장기적인 미래에 대한 희망적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SK에너지만이 이야기할 수 있는 다른 생각, 앞서가는 생각’의 실체를 제시하고자 하였습니다. 당장은 수익성이 없어도 미래 에너지 자원 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해야 한다는 생각! 이러한 SK에너지의 생각이 ‘바이오 에탄올’, ‘수소에너지’, ‘박막태양전지’ 등의 분야에서 조금씩 결실을 맺어가며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의 미래에 희망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