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현역입대 김종욱, '군대 가는 날' 출시

입력 2009-12-06 15:28:1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저축은행 창업주의 아들인 김종욱은 입대 전 한 달 동안 ‘가수 김종욱’을 알리기 위한 열정의 노력을 다짐했다. 사진제공|코어콘텐츠미디어

가수 김종욱이 군 입대에 맞춰 신곡 ‘군대 가는 날’을 출시했다.

7일 오후 1시 충남 논산훈련소로 현역 입대하는 김종욱은 4일 디지털 싱글로 신곡 ‘군대 가는 날’을 발표하고 군 입대를 앞둔 남자의 심경을 직접 노래했다.

김종욱은 “군에 입대하는 이들의 덤덤하고도 아쉬운 마음을 표현한 노래”라며 “스스로에게도 더할 나위없는 감흥을 주는 곡”이라고 ‘군대 가는 날’을 소개했다.

김종욱은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도 10일 공개할 예정. 뮤직비디오에는 데뷔 전 연습생 시절의 모습은 물론 그동안 가요계 활동을 함께 했던 동료 연예인들의 격려 메시지, 훈련소로 향하는 모습 등이 담긴다.

김종욱 소속사 관계자는 “입대를 소재로 한 김광석의 ‘이등병의 편지’나 김민우의 ‘입영열차 안에서’는 발표된 지 2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랑받는 귀한 노래”라며 ‘군대 가는 날’ 역시 이 같은 히트곡의 명성을 잇겠다는 기대를 밝혔다.

한편 김종욱의 입대 현장에는 동료 가수들이 참여할 예정. 그룹 씨야와 초신성, 티아라 등이 2년 동안 현역으로 복무할 김종욱을 직접 배웅한다.

스포츠동아 이해리 기자 gofl102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