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현빈 “내년엔 월드스타 커플”

입력 2009-12-2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송혜교-현빈

송혜교 왕자웨이 감독 ‘일대종사’출연…현빈’ 월드스타 탕웨이와 ‘만추’서 호흡
‘새해 목표는 월드 스타 커플.’

송혜교, 현빈(사진) 커플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월드 스타 프로젝트’에 나란히 시동을 걸었다.

송혜교는 왕자웨이(왕가위) 감독의 영화 ‘일대종사’, 현빈은 월드스타 탕웨이와 영화 ‘만추’에 각각 출연이 확정된 상태. 사실상 첫 해외진출작인 셈인 영화의 촬영을 위해 두 사람은 얼마 전 중국과 미국 시애틀로 출국했다.

본격 촬영에 앞서 두 사람은 나란히 외국어 연습에 한창이다. 송혜교의 차기작인 ‘일대종사’ 뿐만 아니라 현빈의 ‘만추’ 또한 100% 외국어로 대사가 이뤄져 있기 때문. 구체적으로 송혜교는 광둥어, 현빈은 영어로 모든 연기를 소화해야 한다.

두 사람의 한 측근은 27일 “각각 개인 강사를 고용하는 등 촬영을 위해 단단히 준비하고 있다”며 “두 사람 모두 해외에 상당한 팬이 있는 한류스타여서 그동안 틈틈이 외국어를 공부한 덕분에 일상적인 회화는 가능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세계 무대 진출의 교두보가 될 차기작과 관련해 두 커플이 중국어권 스타들과 호흡을 맞추게 됐단 것도 공통점이다. 송혜교는 왕자웨이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에서 량차오웨이(양조위), 장쯔이, 장첸이란 ‘드림팀’과 함께 하게 됐으며, 현빈은 영화 ‘색, 계’로 스타덤에 오른 탕웨이를 상대로 맞이했다.

이 작품들을 통해 송혜교와 현빈은 프랑스 칸, 이탈리아의 베니스 등 해외 유수 영화제에 나란히 진출할 가능성 또한 제기되고 있다. 또 다른 측근은 “왕자웨이 감독이 해외에서 지명도가 높고 ‘만추’는 다국적 합작프로젝트인 만큼 그 확률은 높다고도 볼 수 있다”는 말로 기대감을 품게 했다.

영화 ‘일대종사’는 브루스 리(이소룡)의 스승 예웬(엽문)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이고, ‘만추’는 이만희 감독의 동명 작품을 리메이크했다.

허민녕 기자 justi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