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남’ 서명규. 스포츠동아DB
요즘 누리꾼 사이에서는 ‘아이폰남’이라 불리는 한 남자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배우 장근석을 닮은 듯한 외모로도 눈길을 사로잡는 그의 이름은 서명규.
아이폰에서 구동되는 각종 어플리케이션의 용도와 그 사용법을 자기제작물(UCC)로 인터넷에 올려 시작된 유명세는 한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어 순위에 ‘아이폰남’이 실시간 1위에 오른 것으로 증명됐다. 그러나 그에 대해 알려진 것이라곤 서명규란 실명이 전부였다.
이런 가운데 한 관계자가 ‘아이폰남’ 서명규의 독특한 이력을 소개했다. 그가 드라마 ‘미남이시네요’의 정용화가 리더로 있는 그룹 씨앤블루의 전 멤버였다는 것.
이 관계자는 3일 “씨앤블루가 데뷔하기에 앞서 서명규 역시 멤버로 활동한 적이 있다”며 “당시 서명규는 대학 진학을 위해 그룹을 떠났다고 들었다”고 귀띔했다.
이 관계자는 덧붙여 ‘아이폰남’ 서명규가 “고교 시절부터 유독 안경에 관심을 보여 대학에서 안경 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서명규가 아이폰남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등에 업고 연예계 데뷔 등 활동에 나설지는 미지수.
서명규의 과거를 소개한 이 관계자 또한 “접촉 방법을 찾고 있지만, 도무지 연락이 닿질 않는다”고 했다.
스포츠동아 허민녕 기자 justi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