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4회 황금사자기] ‘고교 좌완 랭킹 1위’ 유창식 “MLB서 뛰고 싶다”

입력 2010-03-16 14:46:2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싶습니다."

또 한 명의 메이저리거가 탄생할 수 있을까. 올해 고교 최고의 왼손 투수로 평가받는 유창식(광주일고·3학년)이 야구 선수라면 한 번쯤 꿈꾸는 메이저리그(美프로야구) 무대를 밟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16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64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동아일보사 스포츠동아 대한야구협회 공동 주최) 광주일고와 설악고의 1회전.

유창식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빅리그에서 꼭 뛰어보고 싶다. 롤모델인 배리 지토(샌프란시스코)처럼 대투수로 이름을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185cm 88kg의 당당한 체격조건을 지닌 유창식은 140km 중후반을 넘나드는 빠른 볼을 보유하고 있어 덕수고의 원투펀치 김진영-한승혁과 함께 초고교급 투수로 평가받고 있는 선수.

유창식은 시카고 컵스, 시애틀 매리너스 등 복수의 빅리그 구단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는 상태. 이미 에이전트와 계약을 마친 상태라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구단이 나타날 경우 언제든지 빅리그행을 결정지을 수 있다.

이에 유창식은 "조건만 맞는다면 빅리그 무대를 밟아보고 싶다. 그러나 부모님이 미국으로 건너가는 것을 반대하시는 터라 국내에서 뛰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마운드에 오른 대신 타자로 나선 유창식은 3타수 2안타로 매섭게 방망이를 돌렸다. 허세환 광주일고 감독은 선발 이정호(3학년)의 컨디션이 더 좋았기에 유창식을 등판시키지 않았다고 설명.

이복근 두산 스카우트는 "유창식은 투수로서의 자질은 물론 타격 센스도 뛰어난 선수다. 타자로도 충분히 대성할 수 있는 재목"이라고 평가했다.

유창식은 "타자보다는 투수에 더 매력을 느낀다. 때리는 것보다 던지는 것이 재미있다"고 답했다.

같은 좌완인 장원삼(삼성)을 좋아한다는 유창식은 "아직은 부족한게 많다. 더 기량을 갈고 닦아야 한다"고 겸손해 했다.


동아닷컴 황금사자기 특별취재반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진회 기자 manu3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영욱 기자 hi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오세훈 대학생 인턴기자
문자중계=조용석 대학생 인턴기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