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터치폰 코비…신세대들 감성 터치!

입력 2010-06-2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삼성전자|애니콜 ‘코비시리즈’

신세대를 겨냥한 휴대전화 브랜드 애니콜의 대표 풀터치폰 ‘코비(Corby)’. 시선을 사로잡는 에너제틱 그린, 큐피드 핑크, 자메이칸 옐로우, 미니멀 화이트, 쉬크 블랙 같은 팝 컬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지난 해 11월 국내 출시 후 55만대의 판매율을 보이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감각적인 컬러와 부드러운 곡선으로 된 ‘코비’의 세련된 디자인은 휴대폰도 패션소품의 하나로 활용이 가능하게 한다. 특히 세계 최초로 탑재된 ‘3D 모션포토’ 기능과 해외 출시 제품보다 커진 3.0인치 TFT LCD 디스플레이, 지상파 DMB 기능은 국내 코비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일러스트 형식의 아이콘으로 꾸며진 ‘일러스트 UI’와 화면 위에 간단한 제스처를 그려 주면 해당 기능이 실행되는 ‘제스처 UI’를 탑재하고 있다.

‘코비F’는 스테디셀러 풀터치폰 ‘코비’의 폴더 스타일 모델로 2월 출시 이후 15만 대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렸다. 기존 코비의 투톤 컬러와 옆면의 사선 라인 등 독특한 디자인 콘셉트는 유지하고, 캔디핑크, 라임그린, 블루블랙의 선명한 팝 컬러를 적용한 제품이다.

매일 총 31가지의 아이콘과 메시지를 통해 하루 운세를 알려주는 ‘투데이 포춘 아이콘’ 기능을 탑재했다. 휴대폰 전면부는 LED 일루미네이션 효과를 적용해 코끼리, 고양이, 키스 등 총 40여종의 기본 아이콘과 함께 자신만의 맞춤 아이콘 제작을 할 수 있어 나만의 개성있는 휴대폰 연출이 가능하다. 단어장과 사전 등을 휴대폰 대기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학습지원 UI’도 탑재했으며, 이 밖에도 300만 화소 카메라, 지상파 DMB, 블루투스, SOS 기능 등을 지원한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