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세가, '폐인 양성게임' 풋볼매니저 온라인 공동개발

입력 2010-07-28 17:49:2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TH(대표 서정수)는 일본 SEGA(세가, COO 우스이 오키타네) 및 SEGA의 개발 스튜디오인 영국 스포츠 인터렉티브(Sports Interactive)와, 풋볼 매니저 온라인(Football Manager Online)>의 공동 개발 및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실제 축구 선수들의 방대한 데이터, 뛰어난 자유도와 현실성이 강점인 '풋볼 매니저(Football Manager)' 시리즈는 매년 PC 패키지 게임으로 출시돼, 전세계적으로 500만장 이상 판매된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KTH 올스타는 풋볼 매니저 온라인의 국내 및 아시아 지역 판권을 확보했으며,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된 서버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SEGA의 자회사이자 ‘풋볼 매니저’ 시리즈의 개발사로 유명한 ‘스포츠 인터랙티브(Sports Interactive)’는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을 전담한다.

SEGA의 우스이 오키타네 COO는 "SEGA는 KTH라는 훌륭한 파트너를 얻어, 풋볼 매니저 시리즈를 보다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의 강점을 잘 살려 ‘풋볼 매니저’의 새로운 매력을 만들어 내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TH 게임사업본부 성윤중 본부장은 "풋볼 매니저 온라인의 공동 개발을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의 개발자로 구성된 별도의 팀을 준비했다"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퍼블리싱 능력은 물론 게임 개발력도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더불어, 스포츠 인터랙티브 마일즈 제이콥슨(Miles Jacobson) 스튜티오 디렉터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한국 시장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지역 특성에 맞춘 완벽한 온라인 축구 매니지먼트 게임을 만들기 위해 양사가 친밀히 함께 일하고 있는 만큼, 우리가 무엇을 얻게 될지 매우 흥분된다"고 말했다.

한편, 풋볼 매니저 온라인은 2011년 가을부터 KTH의 게임 포털 올스타(www.allstar.co.kr)에서 서비스 될 예정이다.

최호경 게임동아 기자 (neoncp@gamedonga.co.k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