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경, 아이유와 듀엣곡 '그대네요' 발표

입력 2010-09-28 10:40:3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성시경과 아이유가 듀엣곡 ‘그대네요’를 28일 주요 온라인 사이트에 공개했다.

성시경 소속사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측은 “성시경이 정규앨범 작업중 팬들의 기다림을 달래기 위해 가을에 어울릴만한 테마곡을 발표하게 됐다”며 “성시경이 소속사에 듀엣곡을 함께 부를 여가수로 아이유를 적극 추천해 함께 녹음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대네요’는 아름다운 사랑과 이별에 관한 테마로 연인들의 애절한 사랑, 이별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마치 애니메이션 사운드 트랙을 듣는 것과 같은 현악기들의 향연과 성시경- 아이유의 하모니가 애절한 가사를 잘 표현해냈다.

연인들의 미묘한 감정을 노래로 표현하기가 어려워 녹음 내내 가사를 이해하고 부르기 위해 노력했다는 아이유는 이번 녹음에서 풍부한 곡 이해력과 감성으로 성공적으로 녹음을 마쳤다고 전했다. 또한 성시경 역시 아이유의 보컬 디렉팅을 맡아 선배 가수로서의 후배에게 충고를 아끼지 않았다.

‘그대네요’는 성시경과 절친한 프로듀서이자 이미 성시경의 많은 히트곡들을 만들어낸 유명 프로듀서 김형석의 곡이다.

성시경은 10월 16일, 17일 서울 용산동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서 ‘2년만에 그대는’이라는 제목으로 데뷔 10주년 기념콘서트를 갖는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