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게임의 전설 기타 히어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나?

입력 2011-02-10 17:53:2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듬 액션 게이머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던 리듬액션 게임 기타 히어로 시리즈를 다시는 못 만나게 될 지도 모르겠다.

액티비전-블리자드는 올해 출시 예정으로 개발 중이던 기타 히어로 시리즈의 최신작의 개발을 중지하고, 관련 개발 부서 역시 해체했다고 금일(10일) 발표했다.

액티비전의 이번 결정으로 관련 부서 종사자 약 500여 명이 해직될 것으로 예상되며, 신규 기타 히어로 시리즈 뿐만 아니라 신규 DJ 히어로의 제작도 중지한다고 알려졌다.

또한, 액티비전의 이러한 행보는 올해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기타 히어로 시리즈를 만나보지 못하게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낫고 있다. 북미 지역의 리듬액션 게임 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분석 역시 게이머들의 이러한 우려를 가중시키는 원인이다.

이번 결정이 기타 히어로, DJ 히어로 시리즈의 종말을 의미하는 것인가에 대한 게이머들의 의문에 대해 액티비전은 아직 공식적인 답변을 내지는 않은 상황. 하지만 전문가들은 액티비전의 리듬액션 게임들의 미래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보였다.

북미의 투자상담회사 웨드부시 서큐리티(Wedbush Securities)의 애널리스트 마이클 패터(Michael Pachter)는 “이 시리즈가 개선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새로운 비디오 게임기가 나온다 하더라도, 사람들이 새로운 기종에 대응되는 새로운 기타 히어로 시리즈를 원하지는 않을 것이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김한준 게임동아 기자 (endoflife81@gamedonga.co.k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