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 오늘의 TV] 열살은 어려 보이게…‘셀프 동안 메이크업’ 대공개

입력 2011-04-1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놀라운 대회 스타킹: SBS 오후 6시30분
당신은 10년 늙어 보이는 메이크업을 하고 있다!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이 지난 방송에서 화제를 모았던 헤어디자이너 차홍의 셀프 헤어법에 이어 다섯 손가락으로 10년은 젊어질 수 있는 ‘셀프 동안 메이크업’법을 공개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승원은 스튜디오에 흰 손수건을 가지고 등장해 두꺼운 메이크업을 할수록 나이가 들어 보이는 거라며 다짜고짜 연예인 게스트의 메이크업을 닦아내 전 출연진을 당황하게 했다.

일반 사람들이 하는 방법으로 화장을 한 뒤 휴지로 닦아냈을 경우 화장이 그대로 묻어나는 데 반해, 피부 결대로 바를 때 검은 양복에 찍어보아도 전혀 파운데이션이 묻어나지 않는다는 것이 그의 설명.

김승원은 농대 출신으로 농약 판매 사원직을 하다가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길을 걷게 됐다. 처음에는 실력이 형편없어 케이블 방송 아나운서들의 화장을 해줄 때 모두가 그에게 받는 것을 기피했고, 결국 본인 얼굴에 직접 화장을 연습하다 ‘셀프 동안 메이크업’법을 개발하게 됐다.

김승원이 소개한 피부 결대로 2,3,4번 손가락을 이용하여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비법과 새끼손가락 하나로 아이라인, 아이메이크업, 립 메이크업까지 가능한 화장법. 그리고 이번 봄에 유행할 원포인트 메이크업 법은 16일 오후 6시30분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공개된다.

김민정 기자 (트위터 @ricky337) ricky33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