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선물 특집] 당신의 거실이 체육관으로 바뀝니다

입력 2011-04-2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CEK|플레이스테이션 무브
‘콘솔=게임기’라는 등식은 동작인식 컨트롤러의 등장과 함께 깨졌다.

최근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는 정밀함과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으로 마치 실제와 같은 조작을 가능하게 해준다.

큰 움직임만을 인식하는 다른 동작인식게임 기기와 달리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는 1cm 이하의 오차범위와 0.022초의 즉각적인 반응 속도를 자랑한다.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는 단순히 동작을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준다는 점에 매력이 있다.

탁구와 같은 생활 스포츠를 현실감 있게 즐기게 해준다는 점에서 플레이스테이션 무브의 정밀함은 빛을 더 한다. 손목의 미세한 각도 변화마저 읽어내 스냅뿐 아니라 백핸드도 표현한다. 치는 힘의 강약에 따라 스매시는 물론 커팅, 스핀 등 다양한 탁구의 기술을 마치 실제와 같이 구사할 수 있다.

HD 화면에서 즉각적으로 반영되는 움직임에 몰입하다 보면 한두 시간이 눈 깜짝할 새 지나가고 마치 체육관에서 운동을 한 것처럼 온 몸이 땀으로 흠뻑 젖는다. 건강을 위해 억지로 화면에 나오는 동작을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역동적인 실제 스포츠를 거실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다.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는 교육용으로도 탁월하다. 최근 출시된 ‘비트 스케치’에서 사용자는 컨트롤러를 붓처럼 손에 쥐고 자유자재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