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하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는 노인들의 치매 예방을 위한 게임 콘텐츠 발굴을 위해 기능성 게임제작 지원사업과 기능성 게임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금일(6일) 밝혔다.

먼저, SBA는 KT의 후원을 받아 ‘2011 치매예방 기능성게임 제작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서울 소재 우수 게임개발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제작지원 사업은 금년 5월부터 12월까지 ‘치매 예방 및 손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세대 간 소통게임’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이번 제작지원 사업의 참가자격은 서울 소재 혹은 서울특별시에 지사가 있는 게임 개발사로 참가를 원하는 개발사는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3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moy412@s ba.seoul.kr)로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을 통해 지원 신청서를 제출한 개발사는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제출 요구 서류를 ‘서울시 중구 예장동 8-145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C동 205호 게임팀 제작지원 담당자’ 앞으로 보내야 한다.

SBA는 이와 함께 노인층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게임콘텐츠 소재 발굴을 위해 ‘2011 치매예방 기능성 게임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에게 5백 만 원의 시상금과 6천 만 원의 제작지원금을 지원하는 공모전으로 상업적으로 발표되지 않은 아이디어를 지닌 이들이라면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지원자는 지원자의 인적 사항 및 지원작의 간단한 개요가 포함되어 있는 지원 신청서 1매와 아이디어 컨셉 및 게임 기획 설명이 포함되어 있는 지원작 상세 개요 1매를 이메일(moy412@sba.seoul.kr)로 제출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에서 당선된 아이디어의 게임화 이후 저작권은 선정된 개인 또는 팀이 보유하며, 당선작은 서울시와 SBA가 주최, 주관하는 공익목적의 지원 사업 및 행사, 시설이용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아이디어 접수는 오는 6월 13일부터 6월 17일까지 진행되며 시상식은 6월과 7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라고 SBA는 밝혔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ni.seoul.kr)나 문의전화(02-3455-836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한준 게임동아 기자 (endoflife81@gamedong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