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트위터를 통해 리쌍 7집 앨범 ‘아수라발발타’의 진행과정과 앨범 소식을 종종 들려주곤 했던 리쌍의 길은 12일 새벽 본인의 트위터로 오랜 시간 리쌍의 앨범을 기다려 준 팬들을 위해 “리쌍...7 AsuRaBalBalTa”라는 메시지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깜짝 공개하였다.
공개된 사진에는 밤하늘 아래 정면으로 서 있는 무대 위 리쌍의 모습과 “D-5, LEESSANG 7 ASURABALBALTA”라는 메시지가 적혀 있어 리쌍의 컴백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암시하고 있다. 깜짝 사진 공개로 컴백의 시작을 알린 리쌍은 오는 22일 7집 앨범 ‘아수라발발타’를 전격 공개할 예정이며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16일 선공개 곡을 발표한다.
모두 이루어지라는 일종의 주술적 의미를 담은 ‘아수라발발타’는 지난 2009년 각종 음악 챠트를 장기간 석권하며 리쌍만의 앨범 파워를 과시했던 ‘Hexagonal’에 이어 2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으로 상상을 초월하는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의 참여를 예고한 바가 있어 음악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에서는 타이틀곡으로 선보일 곡만 3곡이며 3개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또한 리쌍이 직접 제작 중인 것으로 알려져 리쌍이 이번 앨범에 얼마만큼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가늠케 해준다.
한편, 예능과 음악의 영역을 넘나들며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리쌍은 오는 16일 오후 발표하는 선공개 곡으로 ‘아수라발발타’의 첫 신호탄을 울릴 예정이다.
사진제공ㅣ정글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