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제주 올레길 검색’ 서비스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한번의 검색으로 제주도 올레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제주 올레길 검색’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통합검색에서 제주 올레길을 검색하면 제주도에서 특정 올레길의 경로나 가고 싶은 지역의 올레길이 몇 코스인지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지도를 제공하며 각 코스를 선택하면 보다 세부적인 지도를 확인할 수 있다. 360도 파노라마 지도서비스인 ‘로드뷰’를 통해 올레길의 실제 모습까지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코스 난이도 및 소요시간, 교통편, 날씨정보 등의 맞춤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제공하고 인근의 맛집, 숙박, 관광지 등 관광정보도 확인해 볼 수 있다.
‘탭소닉’ 통산 다운로드 500만 돌파
네오위즈인터넷은 리듬액션게임 ‘탭소닉’(사진)이 통산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탭소닉은 음악을 들으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가요, 팝송,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지원한다.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 최고매출 카테고리 1위,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다. 안드로이드용은 7월1일 출시 후 12일 만에 100만, 현재까지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네오위즈인터넷은 9월 6일까지 포인트 환급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SKT, 보물찾기게임 ‘T맵 지오캐싱’ 출시
SK텔레콤 상생혁신센터는 지오캐싱코리아가 개발한 ‘T맵 지오캐싱’을 T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오캐싱은 ‘geo(지구)’와 ‘cache(은닉물)’의 합성어로 인기 레포츠의 일종이다. 누군가 보물을 숨기고 그 장소의 위도와 경도 좌표를 웹 페이지에 올리면 다른 사람이 휴대용 위성항법장치(GPS) 단말기를 이용해 보물을 찾는다. T맵 지오캐싱을 이용하면 별도의 GPS 단말기 없이 스마트폰으로 보물을 숨기고 찾는 것이 가능하다.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곧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등록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