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MV800으로 사랑을 보세요

입력 2011-09-08 16:56:4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2011년 9월 7일, 삼성전자는 압구정 CGV에서 인터 무비 ‘사랑을 보다’ 시사회를 열고, 이 자리에서 콤팩트카메라 신제품 ‘MV800(MIRROR POP)’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시사회에는 ‘사랑을 보다’에 출연한 탤런트 이제훈과 한효주가 함께 참석하여 영화 촬영 시 에피소드, NG영상 등을 소개해 관람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인터 무비(Inter Movie)란 공연과 공연 사이의 휴식 시간을 뜻하는 인터 미션(Inter Mission)에서 모티브를 따온 것으로, 영화와 영화 사이에 짤막하게 상영되는 극장용 미니 영화를 뜻한다. 실제 행사장에서 상영된 ‘사랑을 보다’의 런닝 타임도 약 6분 정도로 짧아 극장용 CF 정도로 느껴졌다.

다양한 행사로 MV800을 알리다

이 날 시사회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사회를 맡은 방송인 김태진의 인사로 시작된 시사회는 이제훈과 한효주가 무대로 등장하면서 분위기가 절정에 달했다. 시사회 참가 신청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5일까지 6일간 삼성카메라 홈페이지에서 진행됐다. 당시 이벤트 페이지 오픈 이후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접속자가 폭주했다고. 그 열기는 현장에서도 느껴졌다. 이 시사회에 참가하기 위해 부산이나 제주도에서 올라 온 관람객도 더러 있었다(이들의 함성에 한동안 귀를 막아야 했을 정도).


사회를 맡은 김태진의 넉살스러운 멘트도 웃음을 자아냈다. 행사 진행이 그의 주 임무였지만, 손에 들고 있던 MV800의 특징인 180도 회전 LCD을 이용해 위, 아래에서 촬영하는 제스처로 인사를 대신했다. 특히 극단적인 로우 앵글과 하이 앵글 촬영 포즈는 참석한 사진 기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제훈과 한효주가 출연한 ‘사랑을 보다’의 컨셉은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는 두 남녀의 설레는 감정 사이에 삼성카메라 MV800이 함께한다는 것이다. 시사회 직후 두 사람이 함께하는 몇 가지 이벤트 행사도 이어졌다.



관람객 중 세 커플을 무대로 초대해 MV800으로 셀프샷을 가장 잘 찍는 커플을 선정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 특히 최종 우승한 23살 남성과 30살 여성 커플이 관람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사실 이들은 연인 사이가 아닌 이날 시사회를 위해 온라인을 통해 처음 만난 관계였기에 더욱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 MV800, 화면을 돌리세요

삼성전자 MV800은 카메라 LCD 화면이 위로 180도 펼쳐지는 ‘플립아웃(Flip-Out)’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멀티뷰 콤팩트카메라다. 지난 2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1’에서 공개되어 전세계 매체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MV800은 1,620만 화소 CCD 이미지 센서(유효 화소수: 1,615만 화소, 총 화소수: 1,644만 화소)에 26mm 광각 5배 줌 렌즈(디지털 줌: 1~5배, 광학 줌 x 디지털 줌: 25배)를 탑재했다. 그리고 정전식 터치 방식을 기본으로 한 스마트 터치 3.0 화면 구성을 적용해 메뉴 간 이동이 편리한 게 장점이다. 또한 삼성 카메라로는 처음으로 3D 사진 촬영 기능을 지원하며, 라이브 파노마라 기능, 손떨림 보정 기능, 퍼니페이스(Funny Face, 얼굴을 우스꽝스럽게 바꿔주는 기능) 기능 등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는 TFT LCD로 크기는 3인치 와이드형이다.

삼성전자는 MV800의 주요 특징으로 180도 회전하는 터치 스크린과 18.3mm의 얇은 두께를 언급했다. 또한 일상적인 사진 촬영뿐만 아니라 셀프 샷, 로우/하이 앵글 촬영 등 누구라도 쉽게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MV800의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온라인 예약 판매와 모바일 사전 한정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예약 판매는 오는 9일(금)부터 한정수량 소진 시까지 신세계몰, H몰, d&shop 등 국내 온라인 쇼핑몰 12개 사이트에서 진행된다(신세계몰, H몰, G market, d&shop, GS Shop, 롯데 아이몰, CJ몰, Ak몰, 인터파크, 옥션, 11번가, 롯데닷컴).

아울러 사전 한정 판매는 오는 9일부터 전국 27개 삼성 모바일 샵을 통해 한정수량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두 방식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삼성 마이크로 SD 메모리 8GB와 비디비치 글램럭스 립글로즈, 스타일러포 아이즈 세트 등의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