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의 첫 솔로앨범 ‘열꽃’ 파트2가 1일 공개된다.
이번 파트2는 2011년 초부터 최근까지 완성한 곡들로 채워졌으며, 파트1이 섬세하고 감성적이었다면, 파트2는 그 맥락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힙합적인 강렬함이 담겼으며 곳곳에 희망의 색을 띄기도 한다.
빅뱅 태양의 피처링으로 화제를 모은 파트2의 타이틀곡 ‘투모로’는 내일이 없는 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다소 비관적이지만 동시에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올 때까지는 그 한 사람을 위한 마음의 빈자리를 고통스럽게나마 지키겠다는 순애가 담겨있는 곡이다.
부드러운 어쿠스틱 피아노 선율과 강한 비트가 조화를 이루 듯이, 타블로의 차가운 랩과 태양의 열정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쓸쓸하면서도 파워 넘치는 음악을 탄생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파트2에는 이 외에도 같은 에픽하이 멤버 DJ투컷이 참여한 ‘출처’, 타블로에게 가장 큰 힘이 되어줬던 두 친구 TBNY의 얀키와 영화배우 봉태규가 참여한 ‘고마운 숨’, 타블로의 순수 보컬곡인 ‘유통기한’ 등 다양한 메시지와 스타일의 곡들이 담겨 있다.
타블로는 음원 공개에 앞서 31일 트위터에 “여러분에게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어서 지금 이 순간 너무 행복합니다. 고맙습니다”라는 짧은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타블로의 파트1과 파트2가 함께 수록된 솔로음반 ‘열꽃’은 11월 1일 전국 음반 매장에 발매된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