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위한 메가스터디 입시정보어플

입력 2011-11-10 17:26:5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험생을 위한 수능 관련 어플리케이션(이하어플)은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유명 대학입시학원인 메가스터디에서 제작한 ‘입시정보 서비스’도그 중 하나로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각종 입시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전달하는 모바일 어플이다. 현재 안드로이드폰/패드 및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입시정보 서비스를사용하면대학입시정보를 얻기 위해 복잡한 홍보책자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뒤지지 않아도 된다. 정시모집, 수시모집, 입시전형일정 등 다양한 대학입시정보를 어플 하나로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2012학년 대학입시 전형계획이 여기에


입시정보서비스를 실행하면 ‘2012학년도 전형계획을 한 눈에 보기’가 눈에 띈다. 여기에는대입전문가의 의견을 적어둔 2012년 ‘대입전망’, ‘대입변수’, ‘대입당락 절대4요소’ 등의 메뉴가 있다. 특히 대입당락 절대 4요소 메뉴를 통해 각 대학이 내신, 수능비교과, 대학별고사 별로 어느 정도 비중을 두는지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정시모집과 수시모집을 아우르는 ‘전형일정’, ‘수시모집’, ‘정시모집’, 그리고 각 대학별로 몇 명의 인원을 모집하는지 알려주는 ‘모집입원’ 메뉴 등이 제공된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할 정시모집의 경우 대학별로 수능과 내신의 정시모집 반영방법 및 반영비율을 매우 상세하게 정리해 두었다. 이에 따라 수험생은 과목별 수능점수 및 내신점수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대학을 찾을 수 있다.


수험생들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정보


메인 화면에는 수험생들이 궁금해 하는 중요한 뉴스를 상단에 공지하고 있다. ‘수능이 끝난 후 수시모집 원서접수 대학’ 같이 수험생의 입시에 직결된 내용이다.


‘입시종합분석’에서는대입관련 다양한 뉴스를 볼 수 있다. 또한 과거의 입시결과를 ‘모집요강’,’입시경쟁률’에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수험생들은 자신의 점수에 맞는 대학을 찾고 경쟁률을 확인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입시전략을 세울 수 있다.

‘풀서비스’는 메가스터디 홈페이지의 유료 정보인 학년별 맞춤 대입관련 정보 제공서비스를 스마트폰 등에서도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끝으로 ‘합격예측’은 자신의 수능점수를 입력하면 어떤 대학 및 학과에 합격가능 할지 예측해주는 서비스다. 쉽게 말해 일종의 배치표다. 다만 이는 절대적인 결과는 아니며, 대형학원 별로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 정보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 서비스는 오늘 2012년 수능 시험이 종료된 후 본격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