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병원’ 류현경, OST 참여…숨겨둔 노래 솜씨 뽐내

입력 2011-11-25 10:06:2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류현경이 숨겨둔 노래 솜씨를 자랑했다.

MBC 토요드라마 <심야병원>에서 류현경이 연기에 이어 가수의 영역에 도전했다.

류현경의 소속사는 “류현경이 최근 ‘심야병원’의 OST인 ‘Loving You’(오석준 작사/박성진 작곡)의 녹음을 마쳤다”고 전했다.

‘Loving You’는 류현경이 열연 중인 엉뚱 매력의 열혈 여의사 ‘홍나경’의 테마곡으로, 애틋하고 잔잔한 선율에 수줍은 고백을 담은 가사가 감미로운 곡이다.

과거 영화 ‘동해물과 백두산이’ OST에 수록된 가수 이문세의 ‘소녀’를 고운 음색으로 소화해 눈길을 끌었던 류현경은 올 초 KBS2 라디오 <이현우의 음악앨범>의 이충언PD가 제작한 앨범 '곰PD와 절묘한 친구들'의 수록곡 ‘Bad Boy’에서 파격적인 랩 실력까지 뽐낸 바 있다.

류현경은 바쁜 촬영 스케줄 중에도 틈틈이 노래를 듣고 연습하는 등 연기는 물론 OST 참여에도 열의를 보이는가 하면, 그만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조심스러우면서도 설레는 사랑을 표현하는 ‘Loving You’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수차례 녹음을 반복했다는 후문.

이 곡은 앞으로 전개될 ‘심야병원’ 속 홍나경에 대한 감정선이나 몰입도를 높일 전망.

한편 류현경이 부른 ‘Loving You’는 오는 26일(토) 밤 12시 20분에 방송되는 ‘심야병원’ 7회부터 삽입된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