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선공개한 싱글 ‘HATE’, ‘집으로’에 이어 발매될 솔로 1집 ‘on the way home’은 10년을 하루 같이 부단히 노력해오며 한 밴드를 이끌어온 뮤지션으로서의 내공을 여실히 보여주며 새로운 싱어송라이터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주윤하는 솔로 1집 전곡의 작사, 작곡, 연주는 물론 프로듀싱 전반을 스스로 꾸려내며 각 트랙의 다채로운 감성들을 다양한 장르로 펼쳐 놓았다. 세심하게 짜여진 사운드의 볼륨감과 연주로 완성된 정서적 깊이는 대중 음악이 본질적으로 지향하는 목적지에 한 걸음 더 다가가 있는 느낌이다.
타이틀곡 ‘당신의 평화는 연약하다’는 평범한 어느 날, 짐작도 하지 못했던 소식들이 우리를 찾아올 때 깨닫게 되는 우리의 연약함에 대해 위로를 주기 보단 같이 울어줄 수 있는 해답을 주는 노래이다.
특별히 각 분야의 장인들, 정원영, 손성제, 아스트로 비츠, 이상순, 토마스쿡, 조재범, 디어클라우드, 나희경 등의 협연으로 앨범의 독립 제작 음반 시장의 수준을 한차원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주윤하의 솔로 1집 ‘on the way home’발매 기념 쇼케이스는 2월 18일 토요일 오후6시 홍대 앞 벨로주에서 진행되며, 2월 2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