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수 ‘시즌2’ 원년멤버 컴백? 이소라 등…

입력 2012-02-0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타진중…시즌1 멤버들은 거의 은퇴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가 12일 방송을 끝으로 한달간의 공백을 가지면서 그동안 출연한 가수들의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출연가수들은 갑작스런 시즌2 결정에 당황해 하고 있다. 일단 “6일 마지막 녹화 후 제작진의 의견을 들어보고 시즌2 합류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거취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 자의반 타의반으로 시즌2에 합류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적우는 2일 팬카페에 “세상에 태어나 노래하며 가장 감동적이었던 3개월이었다. 이제 시청자로 나가수 팬으로 돌아가 응원할 것”이라며 시즌1 종료와 함께 물러날 것을 시사했다.

다른 가수의 소속사 관계자도 “제작진의 의견을 듣고서”라고 전제를 달면서도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하지 않겠나. 완전히 새로운 포맷으로 준비한다면 출연자들도 대폭 물갈이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나가수’ 제작진은 현재 이소라, 백지영 등 일부 원년 멤버와 접촉하며 시즌2 출연 의사를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거론된 원년 멤버들은 “누가 연출자인지, 포맷은 또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상황에서 출연여부를 말하는 건 순서가 아니다”며 모두 대답을 회피했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