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 걸스, 신곡 ‘요즘 너’ 발매…新트렌드메이커

입력 2012-02-22 15:09:2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 그룹 브레이브 걸스(BRAVE GIRLS)가 새 앨범으로 트렌드 끝판 왕에 도전한다.

브레이브걸스는 22일 자정 새 앨범 ‘Re-Issue’ 음원을 공개했다.

2011년 메가 히트메이커 '용감한형제' 의 아이들로 화려하게 데뷔, 레트로 R&B '아나요', 레게 장르인 '툭하면' 등 기존의 걸그룹들이 시도하지 못했던 장르의 곡들을 선보이며, 음악적 차별화를 주 무기로 삼았던 브레이브걸스가 2012년 가장 핫한 트렌디 사운드로 돌아온다.

앨범 타이틀 'Re-Issue'는 '다시'를 뜻하는 're'와 '화제, 이슈'를 뜻하는 'Issue'의 합성어로, '재조명', '다시 이슈의 중심에 선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타이틀 곡인 '요즘 너' 는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이자 프로듀서인 '용감한형제' 의 작품이다. 일렉트로닉 팝 장르의 '요즘 너' 는, 무게감있는 드럼 비트과 리드미컬한 기타 리프, 입으로 연주하는 토크박스 사운드가 트렌드의 정점에 서있는 곡임을 알린다.

특히 토크박스 사운드의 도입으로 기존 용감한형제가 추구해왔던 빠른 템포의 일렉트로닉 스타일을 탈피해, 소위 '아이돌 음악' 이라 불리는 트렌디 장르의 K-POP에 새로운 음악적 화두를 던진 시도가 돋보인다.

발매 전 공개된 '요즘 너' 티저는 공대 직후 30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돌파하며 팬들의 관심이 쏠렸다.

한편 22일 음원을 공개한 브레이브걸스는 같은 날 오후 컴백 쇼케이스를 열며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