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사가 환경재단과 함께 ‘2012코카-콜라 어린이 그린 리더쉽 과정’에 참여할 초등학생5~6학년을 모집한다. 사진 제공|코카-콜라
올해로 2회를 맞는 ‘2012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 리더십 과정’은 연중 총 4회 운영되는 환경 프로그램이다.
습지 탐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의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생명 존중과 자연 보존에 대한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각 회차별로 4명의 우수리더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최우수 그린 리더 5명에게는 해외 연수의 기회를 제공한다.
1차 교육은 4월 28일(토) 강화마름 군락지에서 열린다.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조류, 어류, 곤충을 관찰하며 습지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직접 체험하게 된다. 오염된 해안가를 청소하는 해안 정화활동도 참여한다.
올해 과정은 습지 보호와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국제조약인 ‘람사르협약’에 등록된 국내 주요 습지인 강화 매화마름 군락지, 대암산 용늪, 창녕 우포늪, 순천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12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 리더십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참가자 모든 학생에게는 교육 자료집, 단체복,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된다.
모집기간은 4월 2일(월)부터 4월 20일(금)까지.
참가접수는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뒤 이메일(iohci@greenfund.org), 팩스(02-725-4840), 전화(02-2011-4308)로 신청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