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수, ‘추적자’ OST ‘굳은살’ 참여…명품 보이스로 드라마 감동 일으킨다

입력 2012-05-29 23:33:1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김범수가 SBS 월화드라마 ‘추적자’ OST에 참여해 극의 감동을 더하고 있다.

‘태왕사신기’를 공동집필한 박경수 작가, 그리고 조남국 PD가 호흡을 맞춘 ‘추적자’(제작:김종학 프로덕션)가 빠른 전개와 손현주,김상중,강신일,김성령,장신영,류승수,고준희 등 탄탄한 연기 등으로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김범수가 부른 ‘굳은살’이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여주고 있다.

감미로운 스트링 선율과 서정적인 멜로디에 김범수만의 가창이 돋보이는 곡으로‘위대한 탄생2’의 국민멘토 ‘윤일상’이 작곡하고 김범수의 ‘보고싶다’를 작사한 윤사라가 작사한 발라드 곡이다.

또한 ‘굳은살’과 함께 공개되는 테마곡 ‘나리꽃’은 극중 백홍석(손현주)의 딸인 백수정 역을 맡은 이혜인이 직접 불러서 더욱더 화재가 되고 있는데, 이곡은 ‘추적자’의 음악감독인 박세준 음악감독과 정은경 작사가의 곡으로 딸을 향한 홍석의 마음을 수정의 입장에서 표현한 감성있는 느낌의 발라드 곡이다 .

한편, 박세준 음악감독은 ‘파리의연인’‘미남이시네요’‘온에어’‘내 여자친구는 구미호’‘49일’등 수많은 히트 드라마의 음악을 맡아 최고의 음악감독으로 자리메김하고 있는데, 이번 드라마‘추적자’를 통해 또 한번의 'OST' 돌풍이 이어질 것으로 보여 거는 기대감이 크다.

탄탄한 조합으로 기대감 높게 시작한‘추적자’OST Part.1(제작:스타엔트리&디딤뮤직)은 29일 0시 모든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사진제공ㅣ스타엔트리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