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슨 므라즈가 극찬한 정성하, 알고보니 빌보드차트에도…

입력 2012-06-18 17:17:0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이슨 므라즈 정성하 극찬…알고보니 빌보트 차트에도 이름 올려’

팝스타 제이슨 므라즈가 극찬한 정성하 군이 빌보드 언챠티드와 소셜챠트에 진입했던 사실이 알려졌다.

정성하 군의 아버지인 정우창씨는 동아닷컴과의 통화에서 “성하가 빌보드 언차티드와 소셜차트에 올라갔다. 빌보드 언차티드 차트는 2위까지 올라간 적이 있고 어제(17일) 확인해 본 결과 소셜차트는 41위에 올라갔다”고 전했다.

정성하 군은 2011년에도 빌보드 인디차트 12위에 진입한 적이 있으며, 2011년 2월에는 언차티드 차트에서 1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빌보드 언차티드는 정식가수로 데뷔하진 않았지만 유투브와 같은 곳에서 유망주로 떠오르는 인물을 선정하는 차트. 소셜차트는 전세계 SNS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슈가 되고 있는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차트이다.

또한 정성하군이 연주한 빅뱅의 ‘Monster’는 YG엔터테인먼트에서 유일하게 자신의 소속사 가수가 아닌 아티스트의 동영상을 ‘YG LIFE BLOG’와 YG 어플에 등록하기도 했다.

정우창씨는 “성하가 올려 놓은 지 이틀 만에 YG엔터테인먼트 측에서 올려 놓은 것 같다. 그 곳을 통해 성하의 연주를 들으러 오는 사람이 꽤 많다”고 전했다.

한편, 정성하군은 최근 내한을 한 제이슨 므라즈가 한 인터뷰에서 극찬을 하며 다시 한번 화제가 된 인물로 방송을 통해 ‘기타 신동’으로 이미 이름을 널리 알린 바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