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둘째 주(8.6-8.10)

입력 2012-08-10 16:35:1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8월 둘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8월 둘째 주에는 로맨스 소설들이 인기를 끌었다. 교보문고의 전자책 베스트 10위 중 7권이 모두 로맨스 소설이었다. 또한 사랑과 성에 관한 궁금증을 심리학적 관점으로 풀어내는 인문서 ‘섹스의 재발견 벗겨봐’가 1위에 올랐다. 이 책은 사랑하는 남녀가 어떻게 사랑을 키울 수 있는지 그 방향을 제시하고, 성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설명한다.

알라딘에서는 로맨스 소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가 주간 베스트 1, 2, 7위로 올라섰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는 과거의 아픔을 지닌 억만장자 크리스천 그레이와 갓 대학을 졸업한 아나스타샤 스틸의 파격적인 사랑 이야기다. 아나스타샤는 유능한 사업가인 그레이를 인터뷰하러 갔다가 그에게 한 눈에 반하게 된다. 아나스타샤는 자신과 그레이는 다른 세계 사람이라며 애써 잊으려 했지만, 이내 그를 향한 사랑을 깨닫고 그를 붙잡는다. 하지만 그레이가 원하는 것은 평범한 연인관계가 아닌 가학적 성적관계였다.


신간 소식

교보문고는 신간 추리소설 ‘매스커레이드 호텔(히가시노 게이고, 현대문학)’을 선보였다. 매스커레이드 호텔은 범죄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수사 과정과 호텔에서 일어나는 예측 불가능한 사건들을 그렸다. 어느 날 도쿄에서는 세 건의 살인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살인 현장에는 모두 의문의 숫자 메시지가 발견된다. 주인공인 닛타 형사는 이 숫자가 다음 범행 일자와 장소를 나타낸다는 것을 알아채고, 범인이 예고한 대로 다음 범행 장소인 유명 호텔에 잠복하기 시작한다.


알라딘은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1, 2, 합본(E. L. 제임스, 시공사)’을 선보였다. 이 책은 첫 출간하자마자 베스트 10위 안에 포함되기도 했다. 신간 ‘스마트한 생각들(롤프 도벨리, 걷는나무)’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52가지 심리 법칙을 제시했다. 작가는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저지르는 생각의 오류들을 담아냈다. 또한 생각의 오류에 현혹되지 않고 현명한 선택을 하는 방법을 생생한 사례를 바탕으로 흥미롭게 풀어냈다.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는 아이리버의 전자책 ‘스토리 K’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리 K를 10% 할인가인 8만 9,000원에 판매하며,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1만 원 상당의 전자책 쿠폰과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알라딘은 공포, 추리소설 전자책 할인 이벤트를 열었다. 신간은 10%, 구간은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 (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ebook.aspx?pn=120802_thrill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