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4’ 김정환, 홍대시절 공개… “역시 숨은 진주였어!”

입력 2012-09-21 11:17:0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퍼스타K4 김정환 과거’

‘슈퍼스타K4’ 김정환의 과거 영상이 공개됐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슈퍼스타K4 김정환 과거 공연영상’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동영상이 등장했다. 해당 영상들은 김정화의 군입대 전인 지난 2011년 홍대의 한 라이브클럽에서 공연하는 그의 모습을 촬영한 것이다.

영상 속 김정환은 감미로운 목소리와 수준급 기타실력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슈퍼스타K4’에서 보여주던 군인의 모습과 달리 지금보다 긴 머리와 깔끔한 패션이 눈길을 끈다. 이어 공개된 영상에서 김정환은 동료의 기타에 맞춰 멋진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는 가 하면 여심을 사로잡는 키보드 연주로 보는 이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김정환은 당시 본명 대신 ‘김에디’라는 예명으로 활동 했으며, 군입대 전까지 홍대 일대의 카페나 클럽에서 라이브 공연을 펼친 인디 뮤지션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 그는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으로, 배우 주상욱과 닮은꼴 외모로 화제가 됐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보통 실력이 아닐 줄 알았다”, “숨은 진주였다”, “키보드 연주하는 모습도 멋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정환은 지난 14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넷 ‘슈퍼스타K4’의 슈퍼위크 조별미션에서 합격한 뒤, 천재소년 유승우와 라이벌 미션에서 맞붙게 됐다.

사진출처|‘슈퍼스타K4 김정환 과거’ 영상캡처·온라인 커뮤니티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