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결’ 줄리엔 강 ‘어깨주에 ‘순희’ 판매량 ‘어깨춤’

입력 2012-10-25 18:31:1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줄리엔 강의 어깨주에 쓰인 ‘순희’ , MBC 방송화면 캡처

새로운 커플 체제로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MBC 예능 프로그램 가상 결혼버라이어티 ‘우리결혼했어요’에서 가상부부 ‘체리 커플’로 사랑 받고 있는 이종 격투기 선수이자 방송인 줄리엔 강이 선보인 ‘어깨주’가 화제다.

지난 13일 방송된 MBC '우리 결혼했어요'(이하 우결)에서 줄리엔강은 보해 ‘순희’ 막걸리와 요거트를 섞은 퓨전 막걸리인 일명 ‘어깨주’를 가상 부인인 윤세아와 동네에 거주 중인 가상커플들에게 선보여 인기남으로 등극했다.

줄리엔강은 가상 마을의 부녀회장과 촌장을 선발하는 공약 발표 시간에 일명 '어깨주'인 드링킹 요구르트 막걸리를 가상 마을의 가상 커플들에게 모두 돌려 압도적인 표를 얻으며 가상 마을의 촌장으로 선정됐다.

줄리엔강이 선보인 ‘어깨주’를 맛본 가상 부인인 윤세아를 비롯한 가상 커플들은 어깨주의 깊고 달콤한 맛과 향에 맛있다”, “칵테일 같다”, “계속 먹게 된다”, “어깨 홀릭” 이라는 반응과 함께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고, ‘어깨주’를 마신 동료들은 내친 김에 가상부부 윤세아 씨와 다른 커플 멤버인 광희와 막걸리 광고주를 향해 ‘어깨주’ CF 러브콜 선보여 극 중 재미를 더했다.

방송 직후 온라인 상에서는 ‘어깨주 만드는법’ ‘요거트 막걸리’ ‘어깨주 비율’ ‘줄리엔강 막걸리’ ‘어깨주 만들기’ ‘우결 어깨주’ ‘막걸리 요구르트’ ‘우결 막걸리’ 등의 연관 검색어가 주요 포털에 봇물을 이루며 ‘어깨주’의 정체를 궁금해 했다. 이와 함께 직접 개인 블로그에 ‘어깨주’ 레시피, ‘어깨주’ 시음 후기 등을 올리며 어깨주에 대한 호감을 지속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우결’에 등장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막걸리는 보해에서 만든 ‘순희’ 제품. '순희'는 100% 국내산 쌀과 노령산맥 지하 253m의 천연 암반수를 이용해 빚은 프리미엄 막걸리이다. 16일간의 장기 저온발효와 후숙성 공법으로 만들어 맛과 향이 뛰어나며, 파스퇴르 공법(저온살균법)을 적용해 영양과 신선한 맛이 균일하게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순희'의 유통기간은 12개월로 장기보관 및 전국 판매가 가능한 것도 다른 제품과 차별된 점이다. 보해 ‘순희’의 알코올도수는 6도, 용량은 750ml 이다.

보해 관계자는 “줄리엔 강의 ‘어깨주’ 가 방송에 나간 뒤 ‘순희’를 찾는 곳이 많아졌다. 더 맛있고 좋은 술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각도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