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위엄…빌보드 커버모델 등극, 1위 가능성도 높아져

입력 2012-10-26 10:45:1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싸이 빌보드 커버모델’

가수 싸이가 빌보드지 메인을 장식했다.

싸이는 26일 자신의 트위터에 “내가 빌보드지 메인을 장식했다(I Am the Cover of BILLBOARD!)”는 글과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은 최근 발매된 빌보드지로, 커버모델에 싸이가 등장헀다. 사진 속 싸이는 특유의 현란하고 재치있는 몸짓을 하고 있다. 특히 깨알 같은 싸이의 말춤 모션들이 눈에 띈다.

싸이는 26일 정식 발표된 미국 빌보드 장르별 차트에 총 7개 부문에서 1위에 올라 저력을 과시했다. 내용에 따르면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싱글 메인 차트인 핫 100에서는 2위를 기록, 5주 연속 2위라는 기염을 토해냈다.

이어 싸이는 랩 송즈, 소셜 50, 온디맨드 송즈, 캐나다 핫 100 등에서 1위에 오르며 해당 4개 차트에서 3주 연속 1위 타이틀을 거머줬다. 또 싸이는 빌보드의 최신 디지털 송즈, 독일 송즈, 유튜브 차트에서 새롭게 정상에 올라 총 7개 차트에서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7관왕에 등극했다.

한편 싸이의 본격적인 미국 활동이 시작되면서 빌보드차트 핫 100의 1위 가능성도 높아졌다. 1위를 달리고 있는 마룬5의 기세가 조금씩 떨어지고 있는 반면 싸이는 여러 통계에서 여전히 미국 진출 초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라디오순위에서 밀리고 있으나 ABC토크쇼 출연 등 각종 프로모션으로 이를 만회하고 있다.

사진출처|‘싸이 빌보드 커버모델’ 싸이 트위터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