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요섭, 와이어 안무+감성 연기…‘카페인’ 뮤비 인기

입력 2012-11-29 10:39:2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양요섭이 솔로 데뷔곡 ‘카페인’ 뮤직비디오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28일 정오, 공식 SNS를 통해서 공개된 양요섭의 첫 솔로음반 타이틀곡 ‘카페인’의 뮤직비디오는 로맨틱한 분위기에 애잔한 스토리를 더해 완성되었다.

특히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며 애절한 표정연기로 여심을 적시는 양요섭의 모습과 ‘카페인’처럼 사랑에 중독되듯 빠져드는 절절한 스토리가 노래의 감성과 맞닿아 웰메이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냈다.

이번 ‘카페인’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이제껏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와이어 안무가 펼쳐져 발라드곡임에도 퍼포먼스에도 혼신을 다해 균형을 이룬 결과물로 탄생했다. 이별로 인해 황폐화된 심경을 표현한 독특한 소품과 상상 장면들에 이어 양요섭의 쓰러질 듯 다시 일어나는 와이어 안무가 눈길을 끈다.

양요섭의 ‘카페인’은 애절하면서도 절제된 감성의 보이스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만나 한 겨울의 감성을 듬뿍 적시는 ‘양요섭표 발라드’로 각 음원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보컬리스트로서의 성장 가능성에 큰 기대를 입증했다.

또한 ‘카페인’에서 직접 작사, 작곡, 랩피처링까지 맡아 화제를 모은 비스트 용준형도 등장, 여자 주인공 송하윤과 달콤한 장면을 연출하며 극의 재미를 더했다.

양요섭은 각 차트에서 솔로가수로서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카페인’ 첫 무대는 이번주 방송되는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