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지구종말론…노스트라다무스 예언+마야인들의 ‘12월 21일’ 종말설까지

입력 2012-11-29 21:39:3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싸이 지구종말

싸이 지구종말론…노스트라다무스 예언+마야인들의 ‘12월 21일’ 종말설까지

‘싸이 지구종말론’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어 화제다.

최근 한 해외 유머 커뮤니티의 누리꾼들은 노스트라다무스 예언에 의해 싸이의 ‘강남스타일’로부터 지구 종말이 시작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주장은 노스트라다무스가 말한 “춤추는 말의 숫자가 9개의 원이 될 때 고요한 아침으로부터 종말이 올 것이다”(from the calm morning, the end will come when of the dancing horse the mumber of circles will be 9)이라는 예언에서부터 비롯됐다.

‘싸이 지구종말론’을 주장하는 사람들에 따르면 고요한 아침은 바로 한국이고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 유투브 조회수가 10억에 다다르고 있는데 이 10억의 ‘0’의 갯수가 9개라는 것.

또한, 어떤 누리꾼들은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 유투브 조회수 10억 돌파 예상일이 12월 21일로 추측하기도 한다. 이날은 마야인들이 제작한 달력이 2012년 12월 21일이 마지막 날짜로 남아있어 이를 근거로 지구 종말이 곧 올 것이라는 것이다.

이 소식을 접한 국내 누리꾼들은 “별 걸 다 엮는다”“싸이가 인기가 확실히 있구나”라는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