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피(B.A.P), 신곡 ‘ONE SHOT’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화제

입력 2013-02-22 12:07:2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비에이피(B.A.P), 신곡 ‘ONE SHOT’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화제

비에이피(B.A.P)의 신곡‘ONE SHOT(원샷)’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 했다.

미국 빌보드는 “3월 2일자 월드 앨범(World Albums) 차트에서 B.A.P의 두 번째 미니앨범 ‘ONE SHOT’이 차트 진입과 동시에 1위를 했다”고 밝혔다.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는 북미 지역에서의 앨범과 음원 판매량을 취합하는 넬슨 사운드스캔(Nielsen SoundScan)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한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발매되어 통상 영어가 아닌 언어로 가창된 노래들을 대상으로 한 차트다.

비에이피의 이번 신곡‘ONE SHOT’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을 비롯해 아이튠즈 힙합 앨범 차트(iTunes Store Top 10 Hip-Hop Albums)에서 미국 1위에 올랐으며, 전세계 11개국에서 10위권 안에 랭크되며 전세계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서울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비에이피(B.A.P) 첫 단독콘서트 ‘B.A.P LIVE ON EARTH SEOUL’은 미국, 러시아, 일본, 중국 등 전세계에서 약 1천여 명의 해외팬들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 | TS엔테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