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5년간 8조 투자 계획 발표

입력 2013-02-22 13:39:4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22일, 인천광역시 부평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회사 경쟁력 확보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미래 청사진 ‘GMK 20XX¤Competitiveness & Sustainability’(이하 GMK 20XX)를 발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GM해외사업부문(이하 GMIO) 팀 리(Tim Lee) 사장,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 및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GMK 20XX에 대해 “세계 최고의 제품을 디자인, 생산, 판매하는 것이 GM과 한국지엠의 비전”이라며 “한국지엠의 경쟁력 확보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는 ▲내수시장 기반 강화 ▲글로벌 디자인/엔지니어링 역량 강화 ▲글로벌 생산 역량 강화 ▲글로벌 CKD 역량 강화 등 4대 핵심영역에 집중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팀 리 사장은 “한국시장의 고객은 물론, 전 세계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경쟁력 있는 글로벌 제품 개발과 생산을 포함한 핵심역량을 배가하기 위해 향후 5년간 약 8조원의 대규모 투자를 집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