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3월 넷째 주(3.21-3.27)

입력 2013-03-29 18:07:1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3월 넷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이번 주에는 인문, 자기계발, 경제경영, 로맨스 소설 등 다양한 장르가 베스트셀러 차트에 올랐다. 인문서 중에는 유시민의 ‘어떻게 살 것인가’가 지난 주에 이어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자기계발서 는 스티브 하비의 ‘내남자 사용법’이, 경제경영서는 필립 델브스 브러턴의 ‘장사의 시대’, 로맨스 소설은 ‘아이스 블루’와 ‘꽃처럼 니가 피어나’가 인기를 끌었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교보문고, 알라딘, 예스24에서 나온 ‘뱅크. 1 부익부 빈익빈(김탁환, 살림)’이 눈길을 끈다. 이 책은 100년 전 조선 개화기 당시, 은행을 통해 독자적인 민족 자본을 형성하려는 조선인들과 이를 막으려는 일제 간의 대결을 그린 소설이다. 주인공들이 삶의 밑바닥부터 시작해 돈을 모으고, 자본을 만들고, 은행을 설립하고, 사랑과 성공을 위해 고군분투하며 배신과 복수에 휩싸이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인터파크, 예스24에는 ‘30일 인문학(이호건, 21세기북스)’가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인문학 공부를 하고 싶지만 시간이 부족하거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려워하는 직장인을 위한 책이다.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경험했을 법한 상황을 이야기 형식으로 제시한다. 그리고 각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했던 철학자들의 주장과 이론을 끌어옴으로써, 지금 우리가 생각해봐야 할 것들을 친절하게 알려준다. 그리고 철학자의 조언을 토대로 각 상황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방향을 제시한다.


이벤트 소식

인터파크 비스킷은 ‘유아동 파격할인 균일가전’ 이벤트를 열고 유아동 전자책 약 200여 권을 최대 97%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셜록 홈즈 단편선은 100원, 유아동 청소년 도서 500원, 소설 1,000원, 아동 세트는 2,000원의 균일가에 판매한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500원, ‘셜록홈즈 BEST 20’은 1,000원, ‘사랑과 이해가 자라나는 이야기 세트 10권’은 2,000원이다. 이벤트 기간은 4월 7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it.ly/162wNVs)를 참고하면 된다.

리디북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PDF 뷰어 기능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는 TXT 파일에 이어 소장하고 있는 PDF 문서를 리디북스 전자책처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태블릿PC에서 이용하면 두 쪽 보기도 지원된다. 해당 서비스가 출시되며 안드로이드용 리디북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독자도 100여 종의 인기 잡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리디북스는 이를 기념해 에스콰이어, 바자 잡지 3월호를 무료로, 4월호는 할인가에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ridibooks.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