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경기중계 4보]류현진, 4회까지 3안타 무실점 행진

입력 2013-04-14 10: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A 다저스 류현진. 동아닷컴DB

LA 다저스 류현진. 동아닷컴DB

류현진 경기중계… 애리조나전 선발 등판, 이안 케네디와 선발 맞대결

[동아닷컴]

‘코리안몬스터’ 류현진(26·LA 다저스)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섰다.

류현진은 이시간 현재 미국 애리조나 주 체이스 필드에서 열리고 있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4회까지의 기록은 4이닝 3안타 무실점. 탈삼진은 7개를 기록했고 볼넷은 1개를 내줬다.

류현진은 1회를 삼자범퇴 처리하며 산뜻하게 출발했다. 톱타자 A.J. 폴락을 루킹 삼진으로 처리한 류현진은 헤랄도 파라를 2루수 땅볼로, 마틴 프라도를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이닝을 마쳤다.

2회에는 선두타자 폴 골드슈미트에게 중전 안타를 내줬으나 미겔 몬테로를 헛스윙 삼진, 알프레도 마르테를 유격수 뜬공, 조쉬 윌슨을 다시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류현진은 3회 클리프 페닝턴과 이안 케네디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폴락에게 우중간 2루타를 내줬으나 파라를 헛스윙 삼진 처리하며 역시 무실점 처리했다.

4회에는 프라도를 좌익수 뜬공으로 잡은 뒤 골드슈미트에게 2루타, 몬테로에게 볼넷을 내주며 1사 1,2루의 실점 위기를 맞았다.

류현진은 그러나 흔들리지 않았다. 마르테를 좌익수 뜬공으로 돌려세우며 한숨을 돌린 류현진은 윌슨을 풀카운트 접전끝에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주먹을 불끈 쥐었다.

4회까지 투구수는 모두 71개. 이 중 스트라이크는 44개였다.

경기는 5회가 진행 중인 현재 다저스의 1-0 리드. 다저스는 4회 선두타자 아드리안 곤살레스의 우중월 솔로포로 선취점을 뽑았다.

한편 류현진은 이날 경기 첫 타석에서 메이저리그 첫 안타를 신고했다. 3회 1사후 상대 선발 이안 케네디로부터 우익수 키를 넘기는 장쾌한 2루타를 뽑아낸 것.

류현진은 볼카운트 투스트라이크 노볼에서 케네디의 3구째 93마일짜리 포심 패스트볼을 밀어쳐 우익수 키를 훌쩍 넘기는 2루타를 만들어 냈다.

류현진은 칼 크로포드의 안타때 3루까지 진루했고 스킵 슈마커의 우익수 뜬공 때 태그업을 시도하려다 다시 귀루했다. 이어 맷 캠프도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나 아쉽게 득점에는 실패했다.

류현진과 선발 맞대결을 펼치고 있는 애리조나 선발은 이안 케네디(29). 2011년 21승 4패에 이어 지난해에는 15승 12패를 거두는 등 2년 연속 15승 이상을 거둔 정상급 투수다.

이 경기는 MBC와 케이블 MBC SPORTS+를 통해 생중계 된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류현진 이닝별 투구

-1회말
1번 A.J. 폴락 루킹 삼진
2번 헤랄도 파라 2루수 땅볼
3번 마틴 프라도 중견수 뜬공

-2회말
4번 폴 골드슈미트 중전안타
5번 미겔 몬테로 헛스윙 삼진
6번 알프레도 마르테 유격수 뜬공
7번 조쉬 윌슨 헛스윙 삼진

-3회말
8번 클리프 페닝턴 루킹 삼진
9번 이안 케네디 헛스윙 삼진
1번 A.J. 폴락 우중간 2루타
2번 헤랄도 파라 헛스윙 삼진

-4회말
3번 마틴 프라도 좌익수 뜬공
4번 폴 골드슈미트 중월 2루타
5번 미겔 몬테로 볼넷
6번 알프레도 마르테 좌익수 뜬공
7번 조쉬 윌슨 헛스윙 삼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