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토요경주 풀어쓰기] 10경주 ⑭상류, 장거리 경험 풍부…축마감 추천

입력 2013-04-2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9경주 1700m

혼합 3군 별정 V-B 경주다. 출전마의 전력 차이가 크지 않아 이변 가능성이 있다. 입상 가능마는 ①터치마운틴 ④스토밍런 ⑤더블샤이닝 ⑧서든포춘 ⑩스페셜스카이 ⑨강호시대 ⑫수프림갤러퍼 등 7두. 그 중 축마감은 ④스토밍런이다. 최근 승리 의지가 없는 레이스로 실망을 줬지만 훈련 강도를 올려 이번에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후착도전마로는 상승세를 이어갈 ①터치마운틴, 역습을 노릴 ⑤더블샤이닝, 버티기에 나설 ⑧서든포춘, 조교를 재정비한 ⑩스페셜스카이를 꼽을 수 있다.


추천마권 9경주 ④스토밍런 - ①터치마운틴 ⑤더블샤이닝 ⑧서든포춘


○제10경주 1800m

혼합 1군 핸디캡으로 치러지는 경주로 출전마의 기량이 비슷해 자신있게 추천할 강축이 없는 혼전 구도다. 입상 가능마로는 ②해동천왕 ⑥인디언블루 ⑦프리허그 ⑨지상전 ⑩기쁜세상 ⑫나노시티 ⑬그린엠파이어 ⑭상류. 거론된 마필만 8두일 정도로 승부 예측이 쉽지 않다. 일단 장거리 경험이 풍부한 ⑭상류가 해볼 만한 편성을 만나 축마감으로 추천한다. 직전 경주에서 편성이 강해 아쉬움이 있었던 ⑥인디언블루가 일감이겠고 재기 노릴 ⑦프리허그 상승세 이을 ②해동천왕과 안장을 교체한 ⑨지상전이 복병이다.


추천마권 10경주 ⑭상류 - ⑥인디언블루 ⑦프리허그 ②해동천왕


○제11경주 1900m

국내산 2군 핸디캡 경주다. 경주 여건과 승리 의지와 컨디션에 따라 승패를 주고받았던마필 간의 대결이라 우열을 가리기가 쉽지 않다. 입상가능마로는 ②여의주 ④대장정 ⑤메가쓰나미 ⑥로열갤러퍼 ⑨사풍독주 ⑫마이데이 ⑭승승필승 7두다. 그중에서 직전 경주의 상승세를 이어갈 ⑫마이데이가 능력으로는 우위라 할 수 없지만 근성으로는 해볼 만해 축마감이다. 경주거리 특성상 연투가 기대되는 ⑥로열갤러퍼는 기본으로 주목해야 할 마필이고 조교를 재정비한 ⑨사풍독주와 상승세를 이어갈 ②여의주가 경쟁력 있다. ⑤메가쓰나미가 이변 노릴 복병.


추천마권 11경주 ⑫마이데이 - ⑥로열갤러퍼 ⑨사풍독주 ②여의주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