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내내 여름과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원마운트’가 5월 11일 전면 개장한다. 원마운트 실내 워터파크(위쪽)와 스노우파크 내 ‘스노우힐’. 사진제공|원마운트
고양시 대화동 위치…연면적 16만㎡ 규모
실내 워터·스노우파크 1년 내내 이용 가능
1년 365일 여름과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도심 속 스포츠 테마파크 ‘원마운트’가 7년 동안의 준비를 마치고 5월 11일 전면 개장한다.
경기도 고양시 대화동에 위치한 원마운트는 지하 2층, 지상 9층 연면적 16만1602m² 규모의 3개 건물로 조성된 복합문화공간. 특히 1년 내내 여름과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를 갖추고 있다.
워터파크에서는 실내·외를 넘나들며 물놀이와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북미 해변의 페스티벌 비치 콘셉트로 디자인됐으며, 자연 채광 아래서 태닝과 풀사이드 파티를 즐길 수 있다. 또 지상 40m에서 즐기는 어트랙션을 포함한 총 9종의 슬라이드와 다섯 가지 형태의 파도를 경험할 수 있는 실내형 최대규모의 파도풀을 포함한 18개의 풀을 갖추고 있다.
원마운트 스노우파크는 눈과 얼음 위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형 테마파크. 북유럽 산타마을을 콘셉트로 디자인 한 부조물과 이색썰매, 동물썰매, 빙상볼링 등 101가지 펀 아이템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레이크’, 7개의 테마동굴을 경험할 수 있는 ‘아이스로드’ 등을 갖추고 있다. ‘스노우힐’의 경우 1년 365일 영하 3도의 온도가 유지되는 곳으로, 눈썰매와 보드를 즐길 수 있다.
실내 워터파크가 있는 옥상에 위치한 ‘에버슬라이드’ 또한 이색적이다. 여름에는 실외 워터파크와 연결돼 튜브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고, 겨울에는 스노우파크와 연결된 실외 눈썰매장으로 변신한다.
이용 요금은 5월 성인 자유이용권 기준 워터파크는 5만원(준성수기), 스노우파크는 2만5000원(평수기)이다. 요금은 성수기와 준성수기, 평수기에 따라 차이가 있다. 5월 한달 동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6월부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onemount.co.kr)를 참조하면 된다.
이밖에도 원마운트는 ‘H&M’과 ‘ZARA’ 등 젊은 층에 인기가 많은 100여개의 브랜드 매장이 들어선 쇼핑몰과 월드 스타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 촬영장으로 잘 알려진 스포츠센터도 갖추고 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