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 치과와 함께하는 아이 좋아!] 3차원 CT로 오차 완벽분석, 임플란트의 완성은 ‘교합력’

입력 2013-06-0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치아가 빠진 부위에 인공치아를 심는 임플란트 수술. 하지만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수술은 최소 3개월 이상의 치료기간이 소요된다. 더욱이 발치를 하고 잇몸이 아무는 데 걸리는 기간 및 빠진 치아 부위에 뼈가 차오르기까지 걸리는 기간 등을 고려한다면 넉넉하게 3∼6개월 정도 예상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에게 3∼6개월은 다소 부담스러운 시간이다. 장기간 쉴 수 없는 직장인을 비롯하여 하루가 소중한 수험생과 체력이 약해 치료와 회복시간이 길면 좋지 않은 노약자들까지 녹록치 않은 사람들이 많다.


● 3차원 CT분석으로 0.01mm 오차도 분석

다행히 최근에는 의술의 발달로 당일 임플란트가 가능한 시술법들이 많이 연구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시술법으로 평가받는 것이 바로 ‘원데이임플란트’ 시술이다. 단 10∼20분이면 충분하다. 임플란트 제작 시 필요했던 작업을 생략하고 임시치아가 필요하지 않게 되면서 가능하게 된 것이다.

원데이치과는 T-ScanIII(교합 분석 장비)라는 첨단 장비로 각 환자의 맞춤형 임플란트 식립 부위와 각도를 파악해 정확한 뼈의 상태를 진단한다. 3차원 CT분석으로 치아와 치아 사이 0.01mm의 미세한 오차를 분석한다. 환자의 구강 내에 임플란트의 교합력을 높이는 것이다.

교합력은 임플란트의 수명과 환자의 회복속도 그리고 외관상의 아름다움까지 여러가지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 시술 경험 많고 노하우 축적된 전문의 찾아야

환자들 치아의 심미성은 첨단 장비뿐만 아니라 숙달된 의사에 의해서도 많은 영향을 받는다. 임플란트의 기능적인 치료 외에도 본인의 치아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예쁜 치아를 원하는 환자라면 임플란트 시술 경험이 많고 노하우가 축적된 의사가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원데이치과는 초기검진과 시술에 필수적인 첨단시설, 다양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숙련도 높은 의사를 보유하고 있다. 원데이임플란트를 원하는 환자들의 다양하고 섬세한 요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특히 원데이치과는 임플란트 경력 14년의 원장이 직접 상담하는 방식을 고수한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