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 한의원과 함께하는 건강 365] ‘입안 염증’ 베체트병, 한방 면역치료 효과적

입력 2013-06-0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현대인들은 학생이건 직장인이건 과도한 업무와 공부로 인해 많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이러한 피로와 스트레스는 곧 입안의 염증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염증이 자주 나타난다면 의심해 보아야 할 질병이 있다.

바로 면역질환인 베체트병이다. 베체트병은 면역체계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해 전신에 염증을 불러오는 자가면역질환이다. 주로 면역력이 약한 노인에게서 볼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과도한 피로와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젊은 층에게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질환이다.


● 전신의 염증을 불러오는 베체트병

누구나 한번 쯤 입안에 하얀 염증이 나타난 경험이 있을 것이다. 단순하게 피로로 인한 염증이라면 치료를 위해 간단히 연고를 처방받아 치료하면 되지만 베체트병으로 인한 염증이라면 이러한 치료로도 효과를 보지 못하고 곧 염증이 전신에 퍼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몸에 염증이 나타나는 경우 대부분의 환자들이 단순히 통증을 없애기 위한 치료를 선택하게 된다. 하지만 면역질환으로 인해 나타나는 염증의 경우 그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쉽게 염증이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 AIR 프로그램을 통해 근본적 치료 가능해

베체트병의 치료는 한방치료인 AIR프로그램을 통해 가능한데 이는 면역체계를 올바로 잡는 방법을 통해 치료가 이루어지게 된다. 이 AIR프로그램은 총 1년간의 치료가 이루어지게 되는데 면역탕약과 화수음양단, 면역약침, 왕뜸요법 등을 시행하게 된다. 또한 치료가 끝난 후에도 재발의 위험성을 막을 수 있도록 완전관해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돕는 치료가 이루어진다.

이러한 전문적인 면역치료는 베체트병의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치료를 받았다고 해서 면역관리를 소홀히 하게 된다면 재발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을 통해서 철저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 이지스한의원은 한방치료를 하는 전문병원으로 전국에 7개 지점이 있다. 면역질환환자들은 노원, 선릉, 목동, 인천, 대전, 대구, 부산 중 가까운 지점을 이용하면 된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