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활용 사전 – 설치 및 가입하기

입력 2013-06-11 15:08:5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에버노트(Evernote)는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록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이에 IT동아는 초보 사용자들도 에버노트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에버노트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에버노트란?


에버노트는 ‘모든 것을 기억하라(Remember Everything)’라는 모토 아래, PC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무엇이든 기록하고 활용할 수 있는 앱이다. 2013년 5월 기준으로 전 세계 5,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있다.

에버노트를 이용하면 PC,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정보를 기록할 수 있다. 텍스트뿐만 아니라 사진, 음성 메모도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하다. 웹 클리퍼 기능을 통해 웹에 있는 정보를 마음껏 스크랩할 수 있다. 동기화를 통해 모든 기기에 동일한 정보를 자동 백업 저장할 수 있으며, 저장한 정보는 다양하게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다.

에버노트 활용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예를 들면 친구들과의 약속, 쇼핑 정보, 일기 작성, 식단 관리에 에버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직장인이라면 업무 수첩, 학생이라면 강의 노트, 자녀를 둔 부모라면 육아 일기, 주부라면 가계부, 연구원이라면 논문 작성 시 에버노트를 이용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겠다.


설치 및 가입하기

에버노트는 PC, 태블릿PC,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PC에서 에버노트 웹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에버노트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이용하면 된다. 태블릿PC와 스마트폰은 iOS, 안드로이드, 윈도 모바일, 블랙베리 등을 지원한다.

PC 프로그램은 인터넷 주소창에 www.evernote.com를 입력하고 ‘EVERNOTE 다운받기(무료)’ 버튼을 눌러 내려받을 수 있다.


태블릿PC, 스마트폰 이용 시에는 앱 마켓에서 ‘에버노트’를 검색하고 앱을 내려 받으면 된다.


에버노트를 이용하려면 에버노트 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회원 가입은 무료로 할 수 있으며, 이메일과 아이디,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 버튼을 누르면 계정이 생성된다. 회원가입 방법은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모두 동일하다. 참고로 이메일과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다.


로그인을 할 때는 이메일 또는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프리미엄 서비스 등록하기

에버노트는 무료 서비스지만,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매하면 좀 더 나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매월 업로드 용량이 60MB에서 1GB로 늘어나며, 네트워크에 연결하지 않아도 모바일 장치에서 노트를 이용할 수 있다. 오피스 문서나 스캔한 PDF 문서 내부의 텍스트도 검색할 수 있다. 다른 사용자의 노트 편집을 허용하며, 비밀번호 잠금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에버노트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매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PC 이용 시 에버노트를 실행하고 로그인하면 화면 왼쪽 하단에 ‘Premium 서비스 이용하기’가 있을 것이다. 이를 선택하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이용 시 방법도 마찬가지다. 에버노트를 실행하고 로그인한 뒤, 화면에 있는 ‘Premium 서비스 이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매월/매년 단위로 구입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신용 카드 번호, 카드 만료 날짜, 보안 코드, 이름, 성, 주소, 우편번호 등을 입력하고 결제하면 된다.


한편, 프리미엄 이용권이 있을 경우 PC에서 http://go.evernote.com/retail에 접속해 이용권 뒷면에 있는 리딤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리딤 코드가 확인되면 하단의 ‘Sign in to Existing Account’ 버튼을 눌러 에버노트 로그인을 하자. 그러면 프리미엄 등록이 완료된다.


* 앞으로 ‘에버노트 활용 사전’ 강의는 계속해서 연재됩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