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 가는 이성 취미 1위, 요리-스포츠 ‘마니아적 취미는 별로’

입력 2013-06-21 10: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호감 가는 이성 취미 1위. 사진출처|영화 '연애의 온도' 스틸컷

호감 가는 이성 취미 1위. 사진출처|영화 '연애의 온도' 스틸컷

'호감 가는 이성 취미 1위'

호감 가는 이성 취미 1위가 공개됐다.

최근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은 미혼남녀 354명을 대상으로 ‘첫 만남 자리, 호감 가는 이성의 취미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밝혔다.

성별로 살펴보면, 남성은 여성들의 요리, 사진촬영 등 생활 친화적 취미(35.2%)를 호감 가는 이성 취미 1위로 꼽았다. 이어 피아노, 플루트, 기타 등 악기연주(25.5%) 수영, 자전거,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스포츠(21.8%) 순으로 나타났다.

여성들은 남성의 수영, 자전거,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스포츠(33.9%)를 호감 가는 이성 취미 1위로 꼽았다. 이어 독서, 감상 등 예술적 취미(24.3%) 피아노, 플루트, 기타 등 악기연주(21.2%) 순으로 나타났다.

‘피규어 수집, 애니메이션 감상 등 마니아적 취미’는 남녀 모두 5% 미만으로 나왔다.

호감 가는 이성 취미 1위 결과를 접한 네티즌은 “호감 가는 이성 취미 1위, 요리하는 취미를 남자들이 좋아하는 구나”, “호감 가는 이성 취미 1위, 역시 남자는 운동이군”, “호감 가는 이성 취미 1위, 취미도 영향이 있구나”, “호감 가는 이성 취미 1위, 역시 남자는 운동이군”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