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일(현지시각) 런던 얼스코트에서 '삼성 프리미어 2013' 행사를 개최하고, 갤럭시S4 미니, 갤럭시S4 액티브,갤럭시S4 줌을 공개하며갤럭시S4 라인업을 확장했다.
'갤럭시S4 액티브'는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스마트폰이다. 국제 보호규격 IP67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갖춰, 먼지가 많은야외나 수심 1미터에서 최대 30분 동안 사용할 수 있다.헤드폰 구멍에도 방수 기능을 채택했다.
별도의 카메라 버튼과 '아쿠아 모드' 기능을 활용해 물속에서도 사진과 동영상을촬영할 수 있다. 카메라 화소수는 800만. 볼륨키를 길게 누르면 LED 플래시를 손전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야간에 편리하다. 다만, 물속에서 화면을 터치할 수는 없으니 주의할 것(정전식 터치 방식의 한계다).
사양이 낮았던 다른 아웃도어용스마트폰과 달리퀄컴스냅드래곤600쿼드코어 프로세서(1.9GHz)와 5인치 풀HD LCD 디스플레이(선명도 443PPI)를 탑재해 기존 갤럭시S4에 버금가는 성능을 갖췄다.
'갤럭시S4 줌'은 광학 10배줌 렌즈를 탑재한스마트폰이자 콤팩트 카메라다.1,600만 화소 CMOS 이미지 센서와 OIS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해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고,일반 LED 플래시보다 한층 강력한 제논 플래시를 내장해 어두운 곳에서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줌 링(Zoom Ring)'을 활용해 카메라의 주요 기능을 손쉽게 설정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문사 메시지를 통해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인 콜 포토 쉐어(In-Call Photo Share) 등 다양한 촬영 관련 기능을 탑재했다.
카메라 기능에 집중하고자 사양은 조금 낮췄다. 크기 4.3인치, 해상도 960x540의 디스플레이와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내장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2(젤리빈).
'갤럭시S4 미니'는 크기와 부피가 갤럭시S4보다 20% 가량 줄어든 제품이다. 무게는 103g, 크기는 124.6×61.3×8.94㎜에 불과하다. 4.3인치 화면, 1.7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800만화소카메라 등을탑재한 보급형 제품이다.
세 제품 모두 국내 출시 계획은 잡혀있지 않다. 국내 사용자들이 만나보기 쉽지 않을 전망이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