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BEVERAGE] 저칼로리 제품으로 몸매를 힐링하자

입력 2013-06-2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뚜기 ‘힐링타임 아이스티’

■ 노출의 계절 ‘힐링푸드’ 인기

오뚜기 ‘힐링타임’ 5가지 맛 구성
비타민C 1일 영양소 기준치 함유

스페셜K·후룻볼, 다이어트에 굿

본격적인 바캉스 계절이 다가왔다. 비키니를 입고 건강한 섹시미를 뽐내고 싶다면 식단 관리는 필수. 하지만 무조건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적당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음식을 적게 먹으면 체중이 빠지기는 한다. 하지만 너무 오래 몸에서 요구하는 최소한의 에너지를 섭취해 주지 않으면 근육량이 줄고 기초 대사량이 떨어진다. 기초 대사량이 떨어지면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다.

몸에서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제품과 무더위에 지친 심신에 활력소가 되어줄 힐링푸드를 살펴봤다.


● 오뚜기 ‘힐링타임 아이스티’

오뚜기는 힐링을 제품명으로 내세우며 소비자의 지친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나섰다. 대표적인 주자는 유자, 복숭아, 매실, 오미자, 석류 등의 아이스티 5종으로 구성된 ‘힐링타임 아이스티’. ‘힐링타임 아이스티 5종’은 과즙 함량이 높고 천연 과즙을 사용해 유자 복숭아 매실 오미자 석류의 진한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또 홍차를 이상적으로 블렌딩해 아이스티 본연의 맛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힐링타임 아이스티’ 스틱 1개(14g)에는 비타민C가 100mg이 함유돼 있다. 이는 1일 영양소 기준치의 비타민C를 충족시키는 양이다. 캐러멜 색소를 넣지 않은 홍차 본연의 색을 띠고 있어 믿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오뚜기는 ‘힐링타임 아이스티’ 출시를 기념해 전국 주요 할인점에서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오는 8월까지 ‘힐링타임 아이스티’ 관련 퀴즈 맞추기, 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스케셜K’-‘후룻볼’-‘토마토레몬주스’-‘홍초밸런스워터’(맨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 농심 켈로그 ‘스페셜K’

농심 켈로그의 ‘스페셜K’는 쌀로 구워서 지방 함량이 적은데다 단백질과 9가지 비타민, 칼슘, 철분, 아연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한 끼(1회분 40g)당 열량이 152칼로리로 김밥 한 줄의 절반도 안 되는 수준이다. 또한 지방 함유량은 0.2g에 불과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적당한 포만감 덕분에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 돌코리아 ‘후룻볼’

돌코리아는 엄선된 과일을 100% 주스에 담은 ‘후룻볼(Fruit Bowls)’을 출시했다. 후룻볼 파인애플과 후룻볼 트로피칼 두 종류이며 과일을 100% 과일주스에 담아 시럽에 담긴 다른 가공과일식품과 차별화 했다. 1회 제공량은 113g이며 칼로리는 80칼로리에 불과해 다이어트에도 좋다.


● 대상 청정원 ‘홍초밸런스워터’

대상 청정원에서는 지친 심신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홍초밸런스워터 멘탈’과 피로를 덜어주는 ‘홍초밸런스워터 피지컬’을 선보였다. 식초베이스를 기본으로 테아닌, 아르기닌, 비타민 등을 함유해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완화 등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 투썸플레이스 ‘토마토레몬주스’

투썸플레이스에서는 토마토레몬주스를 비롯해 키위바나나주스, 오렌지자몽주스, 블루베리요거트라떼, 소이오곡라떼 등 5종을 힐링 음료군으로 설정해 판매 중이다. 특히 토마토레몬주스는 디톡스 효과가 있는 천일염과 레몬즙을 소비자가 기호에 맞게 직접 넣을 수 있도록 해 인기를 끌고 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