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에서는 LG 휘센의 최고 기술력을 총집결한 ‘G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 ‘손연재 스페셜G’를 선보였다.
‘손연재 스페셜 G’는 혁신적인 기술로 업계 최고 효율, 강력한 냉방 성능, 쉽고 편한 스마트 기능과 신개념 감성 디자인을 접목한 전략 제품. 색상은 브라운과 화이트 2종이다. 휘센만의 초절전 슈퍼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기존 정속형 에어컨 대비 전기료를 50% 수준으로 낮춰 월간 전기료가 1만2000원 수준에 불과하다. (에어컨 단독 사용기준, 누진세 미적용)
에어컨의 기본인 강력한 냉방 성능은 기본. 터보 냉각 팬을 상단에 2개 장착한 2X쿨링시스템의 성능을 강화하면서도 구조는 슬림화해 ‘손연재 스페셜 G’에 반영했다. 생성된 바람을 상, 하, 좌, 우 4방향에서 내보내 공간 전체를 빠르게 냉방 시켜주는 ‘리얼 4D입체냉방’을 구현해 냉방의 사각 지대도 제거했다. LG전자만의 독보적인 냉방 기능인 ‘슈퍼쿨파워 냉방’ 기능도 적용됐다. ‘슈퍼쿨파워 냉방’은 기존 냉방 바람 온도보다 4도 더 낮춰 공간을 보다 빠르고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강력한 냉방 기능이다.
아울러 휘센에어컨에 적용된 ‘보이스온(Voice On)’ 기능은 리모컨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필요없이 전원, 온도조절, 바람세기, 공기청정과 같은 주요 기능에 대해 말 한 마디로 손쉽게 동작시킬 수 있다. 각 기능에 대한 동작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줘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 또한 ‘슈퍼 이오나이저’ 기능을 적용해 신제품의 공기청정 기능도 획기적으로 향상됐다. 고농도의 플라즈마 이온이 공기 중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결합해 유해 세균, 박테리아를 99.6% 제거해 건강한 공기를 유지해준다.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손연재 스페셜 G’의 특징은 디자인이다. 수면 위에 비친 달빛의 패턴을 전면에 형상화했다. 또 ‘매직 라이팅’을 통해 월식의 신비로운 느낌을 구현하고 4계절을 대표하는 색상을 빛으로 표현해 감성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처럼 프리미엄 제품에만 제공되는 최고의 기능과 디자인을 채용하고도 270만원에서 310만원의 합리적인 가격대를 책정했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