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정 결혼식 비용… ‘장고커플’ 뛰어 넘을까

입력 2013-07-01 14:08:5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민정 결혼식 비용·장고커플’

이민정 결혼식 비용… ‘장고커플’ 뛰어 넘을까

배우 이민정의 결혼식 비용이 알려진 가운데 국내 스타 커플 중 가장 큰 화제를 모았던 장동건-고소영 커플의 결혼식 비용이 새삼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이민정 결혼식 비용만큼 무시 못하는 장동건 고소영 커플의 결혼식 비용’이라는 제목이 붙은 게시물이 게재됐다.

게시물에 따르면 장동건-고소영 커플은 결혼식 비용에만 10억 원 가량을 지출했다. 두 사람은 특급호텔인 신라호텔에서 예식을 치른 만큼, 호텔 예식으로 사용된 비용만 최소 2억 원 이상을 썼다. 이는 대관 및 식대, 장식, 경호 등이 포함된 금액이다.

또 고소영이 입은 웨딩드레스는 ‘오스카 드 라 렌타’(Oscar De La Renta) 제품으로, 주문 제작된 만큼 2000만 원 이상을 호가한다. 여기에 그녀가 착용한 장신구의 가격까지 더하면 금액은 더욱 커진다.

그 밖에도 웨딩카, 신혼집에 드는 추가 비용과 신혼여행 경비까지 모두 합산하면 10억 원 내외 지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장동건-고소영 커플과 이병헌-이민정 커플 같은 특급스타들의 결혼식 비용은 총 금액의 상당부분을 협찬받기 때문에 실제 비용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이 웨딩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또 수십억 원에서 수백억 원을 결혼 비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해외 스타커플에 비하면 국내 톱스타들의 결혼 비용이 호화스럽거나 사치스러운 건 아니다.

누리꾼들 “이민정 결혼식 비용…부럽다. 나도 협찬 받고 싶다”, “‘이민정 결혼식 비용…스타들의 결혼은 급이 다르구나’, “‘이민정 결혼식 비용… 하객수를 감안하면 그리 비싸지 않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민정-이병헌 커플은 8월 10일 오후 6시 서울 한남동의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두 사람의 결혼식 비용으로는 약 1억 원 이상의 비용이 소요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신혼집 인테리어 비용 등 일부는 합산되지 않은 금액이다.

사진|‘이민정 결혼식 비용·장고커플’ 온라인 커뮤티니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