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7월 첫째 주(6.27-7.3)

입력 2013-07-05 17:44:0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7월 첫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지난 주에 이어 브래드 피트 주연의 영화 ‘월드워 Z’의 원작 소설 ‘세계대전 Z’가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올랐다. 이 외에도 ‘사소한 습관이 나를 바꾼다’, ‘기획의 정석’, ‘카페창업 끝판왕 라떼킹’ 등 자기계발서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인터파크에서 나온 소설 ‘불의 여신 정이 1(권순규, 황금가지)’가 눈길을 끈다. 이 책은 조선 최초의 여성 사기장 백파선의 파란만장한 삶과 사랑을 다룬 소설로, MBC 월화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의 원작 소설이다. 저자는 중국과 한국을 넘나들며 각종 자기를 관찰하고 여러 사기장들을 만나는 등, 도예에 관해 방대한 자료를 수집해 책을 집필했다. 이를 통해 16세기 조선시대 분원을 실감나게 묘사하고,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과 그 안에서 벌어질 만한 여러 사건들을 독창적인 상상력으로 버무려 냈다.


교보문고에는 소설 ‘싱글빌(최윤교, 다산북스)’이 신간으로 등장했다. 이 책은 오직 연애를 하지 않는 싱글들만 입주할 수 있는 공동체 마을 ‘싱글빌’에 화려한 독신을 꿈꾸는 여섯 남녀가 입주하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그려낸 작품이다. 여섯 남녀에게는 창문이 깨지고, 스토킹을 당하고, 연쇄살인 용기자가 돌아다니는 등 수상한 일들이 일어난다. 저자는 이를 통해 전통적인 가족 중심주의 가치관과 이 시대의 사랑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


알라딘, 예스24, 리북스에는 ‘오직 독서뿐(정민, 김영사)’이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마흔 권이 넘는 책을 쓴 인문학자 정민 교수가 소개하는 책 읽기 안내서다. 저자는 허균, 안정복, 박지원, 홍길주 등 조선 최고 지식인들의 과학적인 독서 전략을 소개한다. 저자는 귀 밝고 눈 맑은 젊은이의 예지는 결코 인터넷에서 습득할 수 없으며, 오직 독서를 통해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벤트 소식

인터파크 비스킷은 소설 ‘파이 이야기’를 지은 것으로 유명한 얀 마텔 작가의 ’20세기의 셔츠’ 전자책 출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세기의 셔츠’와 ‘각하, 문학을 읽으십시오’는 10%, ‘파이 이야기’ 는 30%, ‘셀프’와 ‘헬싱크 로카마티오 일가 이면의 사실들’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얀 마텔의 도서를 구매하는 독자들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라이프 오브 파이’ DVD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7월 28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kurl.kr/u2IMRl)를 참조하면 된다.

알라딘은 오픈 14주년을 기념해 ‘전자책 전종 할인 리턴즈’ 이벤트를 열었다. 신간 전자책은 10%, 구간 전자책은 30% 할인 판매한다. 4만 원 이상 주문하는 독자에게는 20%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kurl.kr/RFTVE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리디북스는 2013 상반기 독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세트 도서를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헝거게임’ 세트, ‘화폐전쟁’ 세트, ‘심리학 콘서트’ 세트 등을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ridibooks.com/pc/event_main.php?idx=829)를 참조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IT저널 - IT동아 바로가기(http://it.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