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동아시안컵 명단 발표 “팀 구성 어려워 기권도 생각”

입력 2013-07-17 10: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2년 11월 14일 한국 호주 전. 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의 데뷔전 상대 호주가 동아시안컵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호주는 이번 동아시안컵에 참가할 국가대표팀 구성에 골머리를 앓은 것으로 전해졌다. 호주의 홀거 오지크 감독은 16일(이하 한국시각) 호주 축구협회 홈페이지에 실린 인터뷰 기사에서 “외국 구단들이 선수 차출에 협조하지 않고 있다. 답답해서 대회 출전을 포기할까도 생각했다”고 말했다.

오지크 감독은 “이번 대회가 FIFA가 정한 A매치 데이에 열리는 것이 아니라는 점은 이해하지만 최소한 같은 동아시아연맹에 속한 나라는 선수 차출에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호주는 선수 차출에 어려움을 겪자 국내 리그에서 뛰는 선수 위주로 명단을 작성했다. 호주가 16일 발표한 명단에는 24명 중 호주 국내 리그에서 뛰는 선수가 19명 포함돼 있으며 A매치 경력이 전혀 없는 선수도 8명이나 포함돼 있다.

한편, 호주는 동아시안컵 대회 첫 날인 20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한국과 첫 경기를 치른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 동아시안컵 호주 축구대표 명단(24명)

▲ GK = 마크 비리기티(뉴캐슬 제츠) 네이선 코(멜버른) 유진 갈레코비치(애들레이드)

▲ DF = 조슈아 브릴리언트(뉴캐슬 제츠) 로버트 콘스와이트(전남) 라이언 맥거원(산둥 루넝) 제이드 노스(브리즈번) 에릭 파탈루(톈진) 트렌트 세인스버리(센트럴코스트) 마이클 드웨이트(퍼스)

▲ MF = 이반 프란지치(브리즈번) 크레이그 굿윈(뉴캐슬 제츠) 맷 매케이(창춘 야타이) 마크 밀리건(멜버른) 에런 무이(웨스턴 시드니) 미치 니컬스(멜버른) 코너 페인(멜버른) 다리오 비도시치(애들레이드) 루벤 자드코비치(뉴캐슬 제츠)

▲ FW = 미첼 듀크(센트럴코스트) 토미 주리치(웨스턴 시드니) 조슈아 케네디(나고야 그램퍼스) 애덤 타가트(뉴캐슬 제츠) 아치 톰프슨(멜버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