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9,싼타페 중동 지역 올해의 차 연속 수상 外

입력 2013-08-02 14:27:4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9, 싼타페 중동 지역 올해의 차 연속 수상
현대·기아차의 K9과 싼타페가 중동 지역에서 올해의 차를 연속 수상했다. 기아차의 대표 플래그십 모델 K9은 중동 지역의 유력 자동차 전문지 ‘사우디 오토 매거진(Saudi Auto Magazine)’이 최근 발표한 ‘2013 올해의 차(2013 Car of the year)’에 최종 선정됐다. ‘사우디 오토 매거진’은 연간 발행부수가 12만부에 달하는 중동 대표 자동차 매체로, 사우디아라비아에 출시되는 신차를 대상으로 디자인, 안전성, 경제성, 편의사양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매년 승용과 RV 두 부문에서 올해의 차를 선정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수상을 통해 2011년 K5, 2012년 아반떼에 이어 ‘사우디 오토 매거진’ 올해의 차에 3년 연속 선정되며 중동 지역에서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했다. 한편 현대차 싼타페도 오만의 최대 자동차 전문지 ‘오토만 매거진(Automan Magazine)’이 최근 발표한 ‘2012 올해의 SUV’에 선정되며 중동 고급 SUV 판매 확대에 본격 나섰다.


● 렉서스, 8월 New Generation IS 특별 프로모션

렉서스 브랜드가 New Generation IS의 특별 프로모션을 포함한 8월 구매 프로모션을 발표했다. 우선 지난 6월 27일 출시된 New Generation IS Supreme 모델에 한하여 8월 구매고객에게는 기존 2년 4만km 에서 2배 늘어난 4년 8만km 무상 점검 혜택을 제공한다. 렉서스 플래그쉽 LS를 비롯 GS, ES등 8월 렉서스 세단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점검 및 일반 소모성 부품2년 4만km 무상 서비스 혜택’ 중 엔진오일 교환이 10년 20만 km로 연장되어 제공된다. 또한 프리미엄 SUV 렉서스 RX 350과 RX 450h 8월 구매 고객에게는 8월 휴가철을 맞이하여 50만원의 휴가비(주유쿠폰)를 제공하며 토요타 파이낸셜 서비스를 통한 구매 고객에게는 등록 제반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한편 프리미엄 콤팩트 하이브리드 모델인 CT200h 구매 고객에게는 48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 한국지엠, 경상용차 다마스 라보, 해피엔딩 페
스티벌
한국지엠주식회사는 경상용차 다마스와 라보 출시 23주년을 맞아 8월 한 달 간 보유고객 추가 할인, 휴가비 지원 등 전례 없이 파격적인 할인과 초저리 할부, 유예할부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구입조건을 포함한 ‘다마스 라보 해피엔딩 페스티벌’을 시행한다. 다마스와 라보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8월 한 달 간 다시 구매하는 경우에는 로열티 재구매 할인을 포함, 최대 50만원까지 할인해주며, 특히, 다마스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는 휴가비 최대 40만원 지원과 함께 3.8% 초저리 할부, 5.8% 저리로 최장 60개월 장기 할부, 최대 50% 유예할부 등 소규모 자영업자들의 차량 구입 부담을 대폭 낮춘 다양한 할부조건이 적용된다.

원성열 기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