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블랙, ‘모야’ 해외 반응 후끈…러시아-호주서 러브콜

입력 2013-08-07 10:19:3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 그룹 AOA의 밴드 유닛 AOA 블랙(지민, 초아, 유나, 유경, 민아)의 해외 반응이 뜨겁다.

최근 온라인에 해외 팬들이 직접 제작한 AOA 블랙의 신곡 ‘모야(MOYA)’ 커버 영상과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이 계속해 업로드 되며 해외에서의 AOA블랙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유튜브에는 ‘모야’ 노래 가사를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독일어, 폴란드어, 태국어, 아랍어 등 9개 국의 언어로 번역한 것은 물론 노래 전체를 스페인어, 영어 등 외국어 가사로 바꿔 녹음한 커버 영상들도 등장했다.

또 AOA 블랙이 기타, 건반, 드럼, 베이스 등을 다루는 밴드 그룹인 만큼 기타, 피아노, 베이스 커버 등 각 악기의 커버 영상도 계속 올라오고 있다.

더불어 ‘모야’ 뮤직비디오를 본 해외 팬들은 “노래가 심플하면서도 귀에 쏙쏙 들어온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에 힘입어 러시아, 호주 등의 현지 매체에서 AOA 블랙의 신곡 ‘모야’ 관련한 인터뷰를 요청해 오는 등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한편 AOA 블랙은 오늘(7일) 저녁6:00~ MBC 뮤직 ‘쇼!챔피언’에 출연한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