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사이더, 랩으로 문화제 수호 앞장…‘문정왕후 어보 반환운동’ 위원회 위촉

입력 2013-08-07 10:46:2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힙합황제’ 아웃사이더가 우리 문화재 수호에 나선다.

아웃사이더는 지난 6일 열린 '문정왕후 어보 반환운동'을 위한 100인 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했다.
'문정왕후 어보 반환운동'은 6.25전쟁당시 미군에 의해 도난당한 조선 11대 임금 중종의 왕비 문정왕후의 옥쇄의 일종인 어보를 되찾기 위한 것으로 아웃사이더는 100인 위원회의 일원이자 앞으로 대중들에게 '문정왕후 어보 반환운동'을 알리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응답하라 오바마’라는 타이틀로 미국 백악관이 운영하는 청원사이트에 문정왕후 어보 반환을 위한 서명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국 백악관은 ‘위더피플(We the people)’이란 청원 사이트에 한달에 10만명 이상이 서명하면, 오바마 대통령 혹은 백악관이 공식답변을 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10만명 서명에 성공할 경우 백악관의 공식답변도 반환요구에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를 얻고 있다.

이미 지난 2012년부터 뇌사 시 장기기증 희망등록과 함께 생명나눔 실천본부 홍보대사, 중랑구 건강 가정 홍보대사, 다문화 가족 홍보대사, 한국 만화 명예 홍보대사 등 다양한 문화 홍보대사를 맡아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온 아웃사이더는 "올해 6.25 정전 협정 60주년을 맞아 문정왕후 어보 반환운동이 더욱더 뜻깊은 일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해 진정한 개념스타임을 인증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대단한 일을 해내고 "역시 힙합황제답네", "개념뮤지션 아웃사이더!", "마음이 너무 아름답다", "함께 동참하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아웃사이더는 7월 23일 3.5집 앨범 'Rebirth Outsider'를 발표하고 엠블랙의 지오가 피쳐링을 맡은 타이틀곡 'Bye U'로 각종 음악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한 방송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오는 8월 23일에는 홍대 브이홀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단독콘서트를 개최한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